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민간개발 사업에 서울시장 개입은 어불성설"...토지주들 잇단 강공 을지로 재개발 '뜨거운 감자'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19-01-22 08:15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서울 중구 ‘세운재정비촉진지구 3구역’ 재개발 논란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22일 포털에서는 을지로 재개발이 주요 관심사이다.
을지면옥 등 을지로 노포 철거에 대한 비판 여론과 박원순 서울시장의 ‘을지로 재개발 전면 재검토’ 발언에 토지주들이 집단 반발하고 있다.

서울시는 23일 박 시장의 을지로 재개발 전면 재검토 관련 '용산참사 같은 비극'을 막기 위해 종합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현재 을지로 세운상가 일대는 재개발사업인 세운재개발촉진지구와 수표도시환경정비구역으로 지정돼있고 세운3-1구역과 세운3-4·5구역의 철거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세운3구역 토지주연합은 지난 21일 오후 2시 시청 앞 광장에서 세운3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추진을 강력히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이날 집회에 참가한 토지주들은 “세운3구역 일대의 숙원인 재개발을 예정대로 추진해 달라”고 주장했다.

관련 업계는 “노후화된 건축물이 많아 재개발을 피할수 없다. 제2의 용산참사 사태를 피하기 위해서는 세입자들을 대상을로 적절한 보상이 뒤따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지주 연합 관계자는 “토지주 80% 이상의 동의를 얻어 진행하는 민간 개발사업에 박원순 서울시장이 개입하는 건 권한 남용”이라고 지적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