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비밀과 거짓말' 결말 오승아, 이중문 앞에서 자살 선택 열린 엔딩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9-01-14 12:00

지난 11일 종영한 MBC 저녁 일일드라마 '비밀과 거짓말' 마지막회에서는 신화경(오승아)이 윤재빈(이중문) 앞에서 자수가 아닌 자살을 선택하는 결말이 그려졌다.사진=MBC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1일 종영한 MBC 저녁 일일드라마 '비밀과 거짓말' 마지막회에서는 신화경(오승아)이 윤재빈(이중문) 앞에서 자수가 아닌 자살을 선택하는 결말이 그려졌다.사진=MBC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오승아가 자살을 선택했다.

지난 11일 종영한 MBC 저녁 일일드라마 '비밀과 거짓말'(극본 이도현, 연출 김정호) 마지막회에서는 신화경(오승아 분)이 윤재빈(이중문 분) 앞에서 자수가 아닌 자살을 선택하는 결말이 그려졌다.
이날 신화경은 경찰에 자수하기 보다는 무전취식을 하는 등 노숙자로 전락했다. 노숙자가 된 신화경을 찾아낸 사람은 재희(김예린 분)였다. 지하보도를 지나던 재희가 노숙자에게 봉변당하는 것을 본 신화경이 나서서 재희를 도와준 것. 이후 재희는 신화경을 찾아다니는 오빠 윤재빈에게 이를 전했다.

하지만 신화경은 자신을 찾아온 재빈에게 단호했다. 재빈은 "우린 부부다"라며 화경을 붙잡았다. "춥고 배고파서 못 참겠다"는 신화경에게 재빈이 "다시 시작하자. 새 인생살자"고 설득했다. 그러나 화경은 "웃기지 마. 다시 일어날 거야"라며 재빈의 곁을 떠났다.

한편, 화경과 윤재빈의 편에 서서 부화뇌동했던 권 실장(이주석 분)은 오 회장(서인석 분)에게 사직서를 냈다.

오연희(이일화 분)는 해외유학을 결심하고 한주원(김혜선 분)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연희는 한주원에게 "자신의 커리어와 자식을 지켜내는 게 부러웠다"고 고백한 후 비행기에 올랐다.
신화경은 오 회장 앞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 데 이어 도빈(김경남 분)에게 인터뷰를 하겠다고 전화를 걸었다. 화경이 인터뷰를 요청한 자리에 한우정(서해원 분)이 도빈과 함께 나타났다.

화경은 라이브 방송 카메라 앞에서 "난 모든 걸 잃었다. 세상이 내 발 밑에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이제 도망자, 수배자 신세가 됐다. 지은 죄를 고백하고 사랑하는 사람들 곁으로 돌아가고 싶어요"라고 밝혔다.

라이브 방송을 본 재빈이 화경을 만나러 달려갔다. 우정은 재빈에게 "화경이가 경찰서로 갔을 거다"라고 전해줬다.

하지만 재빈은 "화경씨는 자수하려 했던 게 아니야"라며 그녀를 찾으러 뛰쳐나갔다.

바닷가에 도착한 신화경은 "난 행복하고 싶었을 뿐이야. 버려지고 싶지 않았을 뿐이야. 하늘 끝까지 갖고 싶었을 뿐이야"라고 독백했다. 이어 화경은 "바다가 하늘을 닮았네. 저 끝까지 가고 싶어, 그럼 하늘 끝에 닿을까?"라며 바다를 향해 걸어 들어가기 시작했다.
마침내 바다로 걸어 들어가는 화경을 발견한 재빈이 "화경씨. 안 돼"라고 소리쳤다. 뒤를 돌아본 신화경이 '사랑해요. 재빈씨 당신 덕분에 조금 행복했어요'라고 하는 모습이 엔딩 컷을 장식했다.

오승아는 '비밀과 거짓말'을 통해 입양아에서 그룹 총수까지 올라가려했던 신화경 역을 몸을 사리지 않는 연기로 그려내 '2018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 여자연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