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IBK투자증권 "LG생활건강, 특별성과급 등 판관비 증가 예상…목표가 하향"

황이진영 기자

기사입력 : 2018-12-20 09:00

국내외 럭셔리 마케팅 기반 후의 매출액 자료=IBK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국내외 럭셔리 마케팅 기반 후의 매출액 자료=IBK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IBK투자증권은 LG생활건강에 대해 특별 성과급 반영으로 판관비 증가가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139만원으로 하향 제시했다.

LG생활건강은 4분기 실적이 매출액은 9.6%, 영업이익 4.6%, 순이익 23.2% 각각 전년동기대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IBK투자증권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화장품은 중국과 국내에서 25% 고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생활용품 부문은 전년대비 기저효과는 충분하지만 시장 환경이 여전히 부담스러운 상황으로 판단됐다. 반면 음료는 지난 3분기 계절성 수혜가 있었지만 2017년 4분기 가격인상으로 외형은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됐다.
특히 IBK투자증권은 LG생활건강이 화장품 사업에서 최고 성과를 올릴 것으로 내다봤다. 화장품은 후가 2조원에 가까운 매출액 시현으로 글로벌 10대 브랜드에 진입하며 중국을 중심으로 럭셔리 고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안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의 목표주가를 소폭 하향하는 이유는 4분기 특별성과급 반영으로 시장 대비 최소 200억원 이상의 판관비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이라며 “다만 최근 주식 시장과 중국 관련 업종의 밸류에이션 하락에도 화장품의 최고 성과로 밸류에이션 우위는 유지해 나갈 전망이며 현재 주가 수준에서 상승여력은 충분해 ‘매수’ 의견을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사진없는 기자

황이진영 기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