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영상뉴스] 태양으로 뛰어든 파커솔라 탐사선...태양 가까이 2700만km서 촬영·전송

취재=이재구 기자

기사입력 : 2018-12-18 06:00

이미지 확대보기


탐사선 파커솔라가 보내온 사진 중앙에는 밝은 얼룩이 보인다. 수성이다. 검은 점도 보인다. 카메라 '배경 사진 보정과정에서 나타난 얼룩이다. 사진을 가로지르는 번쩍이는 줄무늬는 코로나 스트리머(corona streamer), 즉 태양(우리 태양)이 매우 활성화된 지역 근처의 태양 물질이다.
태양 탐사 우주선 파커솔라탐사선(Parker Solar Probe·PSP)이 지난달 6일 태양에서 2710만km 떨어진 곳까지 근접해 촬영한 사진을 전송했다. 탐사선에 탑재된 WISPR(Wide-field Imager for Solar Probe)카메라는 파커의 고밀도 방열판 뒤에서 옆으로 향하게 해 사진을 촬영했다.

미항공우주국(NASA·나사)은 태양이 우리 행성에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알기 위해 역사상 태양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

PSP는 지난 8월 발사돼 이 날로 발사된 지 124일째를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이 사진은 지구에서 발사된 우주선이 별(태양)에 가장 가까이 접근한 최초의 사례다.

이 탐사선은 향후 7년간 태양의 상층 대기의 코로나로 들어가 태양궤도를 24차례 돌게 된다.
탐사선과 태양과의 거리는 최종적으로 600만km로 가까워진다. 이전까지 태양에 가장 가까이 접근한 거리는 2700만마일(약4374만km)였다.


취재=이재구 기자
사진없는 기자

취재=이재구 기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