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국서부발전, '태안화력발전소 사고' 사과문 발표… "조사결과에 따른 응분의 책임 지겠다"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이행·유가족과 동료직원의 치유를 위한 지원 등 약속

박상후 기자

기사입력 : 2018-12-17 08:56

숨진 김용균(24) 씨를 옮기는 태안119구급대.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숨진 김용균(24) 씨를 옮기는 태안119구급대.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국서부발전이 태안화력 발전소 사고가 일어난 지 5일 만에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한국서부발전 협력업체 직원인 24살 김용균 씨는 지난 11일 태안화력발전소 9·10호기 석탄운송용 컨베이어벨트에 끼여 숨진 채 발견됐다.
김 씨는 벨트 청소 중 가까이 몸을 넣어 달라붙은 석탄 찌꺼기를 떼 내는 작업을 홀로 진행하다가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태안화력발전소를 운영하는 한국서부발전은 작업중지 명령 불이행, 사고 은폐·축소 등 갖가지 의혹을 받아오던 중, 어제(16일) 기자들에게 사과문 이메일을 보냈다.

서부발전은 사과문에서 "안타까운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고(故) 김용균 님의 영전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유가족과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서부발전은 "신속하고 철저한 사고 진상규명을 위해 관계기관의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성실히 임하겠으며, 조사결과에 따른 응분의 책임을 지겠다"고 말했다.
이어 "더는 이와 같은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다시 한번 꼼꼼히 점검하고 확인해 사업장 전 영역을 철저히 개선하겠다"며,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소통해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노동을 존중하는 정부의 방침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일각에서는 이 사과문에 대해 "사과는 피해자에게 직접 하는 것이 기본인데 방법부터 틀렸다"며, '언론용 사과문'이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한국서부발전 관계자는 사과문 발표가 늦어진 이유에 대해 "유가족에 먼저 사과하는 게 도리라고 생각해 발표가 늦어졌다"고 해명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