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박상우 LH 사장 "사회적 가치를 더해 더 많은 공공이익을 창출 도시 문제점 해결"

전안나 기자

기사입력 : 2018-12-16 11:20

16일 한국토지공사가(이하 LH)가 새로 조성하는 공공주택지구를 입체적으로 도시공간을 계획한 ‘Brand New City(브랜드 뉴 시티)’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사진=LH.이미지 확대보기
16일 한국토지공사가(이하 LH)가 새로 조성하는 공공주택지구를 입체적으로 도시공간을 계획한 ‘Brand New City(브랜드 뉴 시티)’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사진=LH.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한국토지공사(이하 LH)는 새로 조성하는 공공주택지구를 입체적으로 도시공간을 계획한 ‘Brand New City(브랜드 뉴 시티)’로 조성한다.

LH는 16일 도시민의 생활트렌드 분석을 통해 계획 초기단계부터 시민의 니즈를 반영하고 건축계획과 입체적인 도시공간계획을 함께 수립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LH는 최근 문제가 되는 도심지역 상가공실 해소를 위해 계획 초기단계부터 사회트렌드와 소비패턴 변화를 반영한 상업시설 계획기준을 마련하고, 대규모 일시 공급이 아닌 적정량의 상가를 순차적으로 공급하는 방식으로 전환하는 등 사회적 가치 중심이 되는 사업관리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LH는 사업단계별 사회적 가치 구현 사항을 진단․평가하기 위해 자체개발한 사회가치지수를 적용한 사업관리방안을 새롭게 정립하여 공공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사회적 가치지수란 사회적 약자지원, 일자리창출, 중소기업상생협력, 공동체활성화, 지속가능환경조성, 안전도시, 주민의사결정 참여분야에 대하여 개발사업 全과정에서 사회적 가치 구현사항을 계량화하여 진단 평가를 의미한다.

박상우 LH 사장은 “LH 경영의 근본원칙은 공공성을 강화하여 국민의 신뢰를 얻는 것”이라면서 “사람이 중심이 되는 사회적 가치를 더해 더 많은 공공이익을 창출하는 Brand New City가 기존 도시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