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생방송투데이' 우리동네 반찬가게 마포 편, #맛스타그램 '산더미 물갈비' 인생분식 '옛날 도넛' 위치 어디?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8-12-14 19:00

14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코너에서는 마포 편으로 용강동 를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4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코너에서는 마포 편으로 용강동 를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투데이'에서 '우리 동네 반찬가게' 코너에서는 마포 편으로 용강동 <시스터치킨고메>를 소개한다.

14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229회에서는 '보고 먹고 즐기고! 3GO', '#맛스타그램',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인생분식', '바다를 부탁해' 등이 진행된다.
이날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에서는 '경주 3GO 여행' 편이 그려진다. 경주 명소로는 수제 손두부 전문점 <보라도리>, 50년 전통 경주빵으로 유명한 <이상복경주빵>, 박물관 <추억의 달동네> 등을 둘러본다.

'#맛스타그램 '코너에서는 '높이만큼 맛있는 산더미 물갈비' 편으로 고양시 <서울집>을 소개한다.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코너에서는 색다른 맛과 개성으로 모두가 행복한 곳 편으로 마포 <시스터키친고메>를 선정했다.

'인생 분식' 코너에서는 '40년 한결같은 추억 가득 옛날 도넛' 편으로 부산 <우진스넥>을 찾아간다.
'바다를 부탁해' 코너에서는 '함께 지켜요 우리 바다' 편으로 송파구 <해양환경공단>을 방문한다.

[보고 먹고 즐기고! 3GO-경주 3GO]

■ 보라도리

경주 황리단길 맛집으로 수제 두부 전문점이다. 메뉴로는 김치두부뚝배기 1만원, 김치두부전골(중) 2만5000원 등이 있다.

-위치: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 177-5

■ 이상복경주빵
50년 전통 경주빵 전문점이다.
-위치: 경상북도 경주시 사정동 165-16

■ 추억의달동네
근현대사 건축물을 보여주는 박물관이다.
-위치: 경상북도 경주시 하동 181-1

[#맛스타그램]
■ 서울집
주엽역 맛집으로 신더미처럼 수북하게 담겨서 나오는 '산더미 물갈비'가 유명하다. 메뉴로는 산더미물갈비(1인) 1만5000원, 산더미불고기(1인) 1만5000원 등이 있다. 매주 일요일 휴무.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강성로 121 삼희 프라자 210호

[우리 동네 반찬 가게]
■ 시스터키친고메
제철 요리로 매일 반찬을 달리하는 집밥 콘셉트의 반찬가게다.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차도 한 잔 나눌 수 있고 집밥처럼 먹고 갈 수 있는 곳을 지향한다. '아이 밥상' 코너가 따로 준비되어 있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토정로 31길 마포리버웰상가

[인생분식]
■ 우진스넥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에 있는 40년 전통 분식집이다. 옛날 스타일의 크로켓과 도넛, 팥빵 등이 인기품목이다.
-위치: 부산 중구 대청로 61-3 (지번: 보수동1가 127-1)

한편,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