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호반그룹, 동반성장 발판 마련…중기부와 상생협력기금 '200억 원' 출연 협약

윤진웅 기자

기사입력 : 2018-12-12 11:52

호반그룹과 중기부가 상생협력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좌측부터 김진원 호반산업 대표이사, 송종민 호반건설 대표이사, 홍종학 중기부 장관, 김경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직무대행) 사진=호반건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호반그룹과 중기부가 상생협력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좌측부터 김진원 호반산업 대표이사, 송종민 호반건설 대표이사, 홍종학 중기부 장관, 김경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직무대행) 사진=호반건설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윤진웅 기자] 호반그룹이 상생협력 범위를 건설업으로 확대하는 활약을 펼치며 동반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호반그룹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상생협력 확산 및 건설 협력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생협력기금 200억 원 출연을 약속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협력사 경쟁력 제고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중기부 홍종학 장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김경무 사무총장(직무대행), 호반건설 송종민 대표이사, 호반산업 김진원 대표이사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진다.

호반그룹은 상생협력기금 200억 원을 동반성장 투자재원으로 협력재단에 출연하고 협력 기업 기여도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하도급 대금은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고 2차 이하 협력사의 하도급 대금 지급과정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중기부와 함께 협력사 연구 개발 지원, 기술보호, 교육훈련, 복리후생 등에 적극 협력한다. 협력재단은 출연금(200억 원)에 대한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과 집행을 담당한다.

호반건설 송종민 사장은 "호반그룹의 기업경영이념은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이다"라며 "이번 협약이 상생협력과 동반성장 모델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그룹은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기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은 바 있다.

윤진웅 기자 yjwdigital@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