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김연자 히트곡 '아모르파티'는?... 운명에 대한 사랑으로 번역할 수 있는 라틴어 어구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18-12-10 07:08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김연자가 불러 크게 유행한 '아모르파티'가 10일 포털에서 관심이다.

아모르 파티(amor fati) 또는 운명애(運命愛)는 운명의 사랑, 운명에 대한 사랑으로 번역할 수 있는 라틴어 어구이다.
고통, 상실, 좋고 나쁜 것을 포함해 누군가가 자신의 삶에서 발생하는 모든 것이 운명이며 그 운명을 받아 들이고 그것을 사랑한다는 것을 뜻한다.

아모르 파티는 이에 대한 태도를 기술하기 위해 사용된다. 아모르 파티는 누군가의 삶에서 일어나는 사건이나 상황을 받아들인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모르 파티는 독일의 철학자 니체의 사상 중 하나로, 인간에게 필연적으로 다가오는 운명을 감수하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을 오히려 긍정하고 자신의 것으로 받아들여 사랑하는 것이 인간 본래의 창조성을 키울 수 있다는 사상이다.

자신의 운명은 거부하는 것이 아니라, 개척해 나가야 한다는 것이 이 사상을 옹호하는 사람들의 주장이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