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트럼프 "중국이 미국산 제품 수입재개 준비하고 있다" 공개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8-12-06 18:27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경수 편집위원] 미국 트럼프 대통령(사진)은 중국이 미국과의 합의를 이행하기 위해 미국제품의 수입재개를 준비하고 있다고 공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서 “중국은 미국과의 정상회담에서 후속조치로 미국산 대두와 액화 천연가스의 수입준비에 들어갔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는 중국이 약속한 미국제품의 즉각적인 수입개시를 보여주는 첫 번째 움직임이라고 평가했다. 또 스티븐 므뉴신 재무장관은 인터뷰에서 “중국이 1조2,000억 달러 규모이상의 미국제품 수입확대를 제안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를 중국 측이 미국기업을 향해 시장개방에 임할 의사를 나타낸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미국은 내년 1월로 예정했던 추가관세 발동을 보류하고, 내년 2월 말까지 중국과 협의를 진행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하지만 협의가 정리되지 않으면 추가관세를 발동할 자세를 견지하고 있어 향후 중국 측이 미국이 요구하고 있는 시장의 구조개혁을 어디까지 양보할지가 초점이다.


김경수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