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인천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가정청소년 지원 확대

『‘반짝★반짝’Season 3』 부모교육 진행

김민성기자

기사입력 : 2018-12-06 15:59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기자] 인천 남동구는 최근 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위기가정청소년 지원을 위한 부모교육‘반짝★반짝’ Season 3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매년 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의 청소년을 위한 부모교육 ‘반짝★반짝’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2016년도 Season 1에는 조손가정 지원 프로그램을, 작년 Season 2에는 법원수강명령청소년 부모-자녀의 관계 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에는 초기청소년 부모를 대상으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개발한 “자녀와 동행하는 부모”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초기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구성해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 내 아이의 모든 것 ▲ 초기 청소년기 핫이슈 ▲ 나를 위한 마음챙김 ▲ 엄마는 굿리스너 ▲ 존중하는 부모로 총 6회기로 구성되었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청소년 부모역할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여 부모로서의 역할과 갈등해결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면서, 새로운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부모 역할수행 능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부모는 “짜임새 있는 교육을 통해 자녀양육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백양숙 센터장은 “이번 교육에는 부모들의 참석률과 만족도가 높았다”면서 “앞으로도 매년 ‘반짝★반짝’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의 위기 가정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해나갈 계획” 이라고 전했다.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