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KT, 소상공인 무선 라우터 1000대 보급…"오늘 밤 12시까지 통신망 복구 노력"

모든 가용 자원 총동원

표진수 기자

기사입력 : 2018-11-25 17:52

KT는 아현지사 화재와 관련해 25일 자정까지 통신망 복구를 완료하고, 소상 공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무선 라우터 1000대를 보급하기로 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KT는 아현지사 화재와 관련해 25일 자정까지 통신망 복구를 완료하고, 소상 공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무선 라우터 1000대를 보급하기로 했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25일 오후 2시경 지하 통신구 화재가 발생한 서울 서대문 KT 아현국사 건물위로 광케이블이 올라가고 있다. KT관계자는 지하통신구로 직접 넣을 수 없어 건물을 통해 포설한다고 밝혔다.(사진=이재구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25일 오후 2시경 지하 통신구 화재가 발생한 서울 서대문 KT 아현국사 건물위로 광케이블이 올라가고 있다. KT관계자는 지하통신구로 직접 넣을 수 없어 건물을 통해 포설한다고 밝혔다.(사진=이재구 기자)

24일 오전 11시12분께 발생한  KT아현국사 통신구 화재로 타버린 광케이블을 교체하기 위한 케이블을 실은 트럭이 25일 오후 현장으로 진입하고 있다. (사진=이재구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24일 오전 11시12분께 발생한 KT아현국사 통신구 화재로 타버린 광케이블을 교체하기 위한 케이블을 실은 트럭이 25일 오후 현장으로 진입하고 있다. (사진=이재구 기자)
25일 2시경 서대문구 KT아현국사 앞 광케이블 포설현장(사진=이재구 기자)25일 2시경 서대문구 KT아현국사 앞 광케이블 포설현장(사진=이재구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25일 2시경 서대문구 KT아현국사 앞 광케이블 포설현장(사진=이재구 기자)25일 2시경 서대문구 KT아현국사 앞 광케이블 포설현장(사진=이재구 기자)
KT는 아현지사 화재와 관련해 25일 자정까지 통신망 복구를 완료하고, 소상 공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무선 라우터 1000대를 보급하기로 했다.

이날 현장을 찾은 황창규 KT 회장은 화재로 인한 불편에 대해 적극 사과하고 보상 방안 마련을 약속했다.

황 회장은 "소방 당국의 신속한 조치로 화재는 진압됐으며, KT는 이동기지국 배치 등을 통해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조치 했다"고 말했다.

이번 화재로 인한 피해가 광범위하기 때문에 관련 부처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신속한 복구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카드결제 등 서비스가 불통돼 소상공인 피해가 컸다. 이에 KT는 이날 자정까지 통신망 복구를 완료하기 위해 모든 가용 자원을 동원하기로 했다. 소상공인 유선망 장애에 대해서는 1000대의 무선 라우터를 보급해 영업상 피해를 최소화하기로 했다.

황 회장은 "KT는 관련 기관과 협의해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은 개인과 소상공인 등 고객들에 대해 적극적인 보상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다시 한번 고객분들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을 사과 드리며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