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우리은행 300개 중견기업 발굴, 3조 지원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18-11-21 11:20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정선 기자] 우리은행은 오는 2022년까지 우수 중견기업 300개를 발굴, 금융과 해외진출 등 3조 원 규모의 지원을 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21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중견기업 비즈니스 서밋’에서 ‘그레이트 비전 2022’를 발표했다.
우리은행은 3조 원 규모의 특별자금을 업체별로 최대 300억 원까지 지원하고 우수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는 직접투자도 하기로 했다.

또 수출 우수기업과 수출 신규업체 지원을 확대하고 해외진출 기업을 돕기 위해 관계 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도 시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중견련, 코트라, 산업기술진흥원,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중견기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중견기업 혁신성장 지원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손태승 은행장은 “중견기업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새로운 성장 주체”라며 “혁신형 중견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정선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