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오늘 날씨] 서울 첫눈 가능성 기상청 대설특보 예상적설 15mm

김대호 소장

기사입력 : 2018-11-21 04:18

서울 첫눈 가능성 오늘날씨 첫눈 소식이 있다. 소설을 맞아 첫눈이 내리는 절기에 딱 맞는 오늘 날씨이다. 기상청은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오늘 기온이 뚝 떨어져 전국적으로 춥겠다고 내다봤다.기상청은 또 오늘날씨에 강원 남부산지 대설 예비특보와 내일 날씨에 남해 동부먼바다와 동해먼바다에 풍랑 예비특보를 발표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첫눈 가능성 오늘날씨 첫눈 소식이 있다. 소설을 맞아 첫눈이 내리는 절기에 딱 맞는 오늘 날씨이다. 기상청은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오늘 기온이 뚝 떨어져 전국적으로 춥겠다고 내다봤다.기상청은 또 오늘날씨에 강원 남부산지 대설 예비특보와 내일 날씨에 남해 동부먼바다와 동해먼바다에 풍랑 예비특보를 발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오늘날씨 첫눈 소식이 있다. 소설을 맞아 첫눈이 내리는 절기에 딱 맞는 오늘 날씨가 전개된다.

기상청은 21일 새벽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오늘 기온이 뚝 떨어져 전국적으로 춥겠다고 내다봤다.
기상청은 이와함께 오늘 날씨에 강원 남부산지 대설 예비특보와 내일 날씨에 남해 동부먼바다와 동해먼바다에 풍랑 예비특보를 발표했다.

첫눈부터 대설 특보가 발령되는 수상치 않은 날씨 이다.

기상청 오늘날씨 일기예보

기상정보 : 2018년 11월 21일 04시 1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강원영동과 경상도는 대체로 맑으나, 그 밖의 지방은 흐린 가운데 경기남부와 충남북부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o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에 내리는 비는 오후에 남부와 제주도로 확대되겠습니다. 한편, 중부지방의 비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고, 오후부터는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 (21일)

-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 충청북부, 제주도(22일 새벽까지): 5~15mm

- 그 밖의 전국(남부지방과 울릉도.독도는 22일 새벽까지), 북한: 5mm 내외

* 예상 적설(21일 오후부터 밤까지)

- 강원영서, 경기동부, 충북북부, 경북북부, 북한: 1cm 내외

- 강원산지: 1~5cm

o 한편, 오늘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에는 비와 눈이 섞여 내리는 곳이 많겠으며, 일부 기온이 낮은 경기동부와 충북북부, 강원영서, 경북북부에는 눈으로 내리면서 조금 쌓이는 곳이 있겠고, 오늘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또한, 강원남부산지를 중심으로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산간도로 이용객과 산행시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내일(22일)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북부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새벽까지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낮부터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o 한편, 중부지방은 새벽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내일 오후에 충남서해안과 전북, 전남서해안에는 오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모레(23일)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에 서해안에는 구름많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오늘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중부지방은 내일 아침 기온이 오늘보다 5~6도 가량 떨어져 대부분 영하권에 들겠고, 남부내륙도 모레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들면서 추워지겠습니다.

o 특히, 내일과 모레 낮 기온도 10도 내외로 머물고, 오늘 밤부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o 비가 그친 후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오늘 밤부터 내일 사이에 서해안과 동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오늘 오후 서해먼바다를 시작으로 내일은 서해상과 남해먼바다,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어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대륙고기압의 세력이 강하지 않아, 서해와 남해상은 내일 오후부터, 동해상은 모레 낮부터 바람이 약해지고 물결이 낮아지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한편, 내일(22일)부터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기상정보 : 2018년 11월 20일 23시 20분 발표

: 2018년 11월 21일 04시 00분 발표

(1) 강풍 예비특보

o 11월 21일 밤 : 흑산도.홍도

o 11월 22일 아침 : 울릉도.독도

(2) 풍랑 예비특보

o 11월 21일 밤 : 제주도전해상, 남해서부서쪽먼바다, 서해남부먼바다

o 11월 22일 새벽 : 남해동부먼바다

o 11월 22일 아침 : 동해중부먼바다, 동해남부먼바다

(3) 대설 예비특보

o 11월 21일 오후 : 강원도(강원남부산지)

<참고사항>

o 오늘(21일) 오후로 강원남부산지에 대설 예비특보와 내일(22일) 새벽 남해동부먼바다, 아침으로 동해먼바다에 풍랑 예비특보를 추가 발표합니다

기상정보 : 2018년 11월 20일 23시 20분 발표

< 강수 전망 >

o 현재,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을 비롯한 경기북부와 강원영서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o 이 비 구름대는 동서로 길게 형성되어 있으나, 강도가 강하지 않고, 남동진하고 있어 강수량은 5mm 내외로 많지 않겠습니다.

o 다만, 이동 속도가 느려지면서 내일(21일) 새벽까지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일부 충청도에는 비가 지속되는 곳이 있겠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