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광주 서구, ‘2018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반부패‧청렴과 공직윤리’ 주제로…청렴 연극 영상 시청도

허광욱 기자

기사입력 : 2018-11-20 15:44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지난 19일 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승진 및 신규임용 공무원 등 25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한국투명성기구 광주전남본부 김범태 상임대표를 초청해 진행된 이번교육은 공직사회 부패 근절과 올바른 공무원의 자세 및 청렴한 공직자상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
‘반부패·청렴과 공직윤리’라는 주제로 진행된 교육은 ‘청렴은 가장 가치 있는 경쟁력이자 반드시 지켜야 할 의무’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서구청 직원들이 참여한 ‘슬기로운 공직생활’이라는 주제의 청렴 연극 영상 시청으로 청렴의 중요성과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청렴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직위에 상관없이 전 직원의 마음가짐과 노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청렴의 기본덕목인 정직, 공정, 약속, 배려, 책임에 대해 우리 공직자가 솔선수범해야 된다”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서구는 올해초 청렴서구 구현을 위한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간부공무원 청렴도 평가, 청렴 상시확인 시스템 운영 및 청탁금지법 정착을 위한 청렴퀴즈 톡톡 운영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