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천기누설' 로열젤리, 유방암 예방 '로열젤리 우유' 만드는 법…로열젤리 1일 적정 섭취량은?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8-11-20 14:39

지난 18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 337회에서는 암의 씨앗, 혹을 다스려라 특집 편으로 유방암을 극복한 황옥연(62)씨가 출연 로열젤리로 건강을 관리해온 방법과 로열젤리 우유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사진=MBN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8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 337회에서는 암의 씨앗, 혹을 다스려라 특집 편으로 유방암을 극복한 황옥연(62)씨가 출연 로열젤리로 건강을 관리해온 방법과 로열젤리 우유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사진=MBN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항암작용이 있는 로열젤리가 유방암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18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 337회에서는 암의 씨앗, 혹을 다스려라 특집 편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8년 전 유방암 진단을 받고 우측 유방을 절제한 황옥연(62)씨가 출연, 로열젤리로 유방암을 관리해 온 방법을 공개했다.

갱년기 여성의 경우 호르몬 불균형으로 유방암 발병 위험이 상승한다고.

현재 유방암 완치 판정을 받은 황옥연씨는 "유방암은 재발 위험이 80%다. 꾸준히 운동도 하고 먹는 것도 골고루 잘 먹고 있다. 로열젤리가 면역력에도 좋다는 것을 알고 꾸준히 섭취하고 있다"고 건강관리 비법을 공개했다.

변정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로열젤리의 항암효과를 가진 하이드록시 데센산 성분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성분과 분자구조가 비슷해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을 한다. 자율신경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 에방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황옥연씨는 로열젤리 분말을 이용한 로얄젤리 우유와 로얄젤리 경단으로 꾸준히 건강 관리를 하고 있다. 그는 하루에 로열젤리 분만 반 티스푼이 들어간 로열젤리 우유 한 잔과 고구마와 아몬드, 로열젤리 분말을 입힌 로열젤리 경단을 하루 한 알 꾸준히 복용하고 있다고.

항암 효과가 큰 '로열젤리 우유'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 로열젤리 우유 만드는 법
-재료: 우유 200ml, 로열젤리 분말가루 반 티스푼, 검은깨 반 티스푼
1. 우유 한 컵에 로열젤리 한 티스푼을 넣고 잘 섞어준다.
2. 검은 깨 반 티스푼을 넣고 잘 섞어준다. 검은 깨가 들어가면 우유와 로열젤리의 비린내를 잡아준다.

김정은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로열젤리를 우유에 타서 먹게 되면 로열젤리에 함유된 각종 수용성 비타민과 또 아미노산의 체내 흡수율이 상승하면서 항암효과가 배가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로얄젤리 섭취 시 주의 사항으로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산부의 경우 전문가의 진단 하에 섭취해야 한다. 또 로얄젤리는 각종 영양분이 농축돼 있어 과다 섭취시 복통과 속쓰림을 유발하므로 반드시 정량을 지켜 복용하는 것을 권한다.

로열젤리 1일 적정 섭취량은 생로얄젤리는 하루 반 스푼, 로열젤리 분말가루는 하루 한 티스푼을 섭취한다.

한편, 다양한 건강 꿀팁이 공개되는 MBN '천기누설'은 매주 일요일 저녁 9시 40분에 본방송이 전파를 탄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