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한국 가상화폐 기업 태국에 잇따라 진출…업비트·빗썸진출이어 코인25도 자회사 설립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18-11-19 18:13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가상화페시장인 크립토(Crypto) 교환이 태국에서 활성화될 전망이다.

점점 더 많은 회사들이 태국의 암호통화시장에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외신에 따르면 한국의 가장 큰 두 가상화폐회사인 업비트(Upbit)와 빗썸(Bithumb)도 태국에서 가상화폐교환 거래를 시작할 계획을 밝혔다.

이어 태국과 한국 기업의 합작회사인 Q Exchange는 국내에 최초의 '암호통화 은행'을 개설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이 회사의 목표는 태국 사업부가 아세안 국가들의 암호 교환 허브로 도약이다. 2018년 전국 30여 개 지점과 2019년 70개 지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최근 한국의 암호환업체인 코인25도 방콕에 자회사를 설립하고 "60개 이상의 한국지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한편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승인을 신청하지 않아 감독당국이 승인되지 않은 사업자에 대해 경고를 발령했다.

SEC는 태국에서 더 많은 가상화폐의 교환의 거래가 개시됨에 따라 태국이 지난 5월에 암호 통화규정을 제정한 바 있다.

또 SEC는 지금까지 신청서가 검토되는 동안 6개의 암호 교환과 1개의 딜러만 일시적으로 승인됐다.

6개 거래소는 비트코인(Bx), 비트쿠브온라인(Bitkub Online), 캐시2코인(Tdax), 코인자산(Coin Asset Co., 남동아시아 디지털 교환이다.

현재, Coins Th.는 일시적으로 암호 거래업체로 운영되도록 승인된 회사다.

한편 SEC는 새 교환이나 토큰 발급자에게 승인이 허가되지 않아 무단 암호화 사업과 교환권에 대해서도 경고했다.

태국 SEC는 최근 Q Exchange에 대해서도 공정위가 승인을 받지 못하고 있는 동안 고객들에게 암호화폐를 사고 팔도록 광고하고 권유해 왔다고 밝혔다.

SEC 위원회에서는 태국에서 ICO를 승인없이 홍보하고 있는 Mr.c Biz에 대해서도 광고와 판매를 중단하라고 통보했다.

.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