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증권 “삼성중공업, 매출액 턴어라운드 확실시…목표가 상향”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18-11-19 08:17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SK증권은 19일 삼성중공업에 대해 매출액 턴어라운드가 확실시된다며 투자의견중립을 유지하고, 목표가를 86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2019년 매출액은 6조2762억원(YoY +13.9%), 영업손실 107 억원으로 적자지속을 전망한다.
국내 조선 3 사 중 해양플랜트 수주 잔고가 가장 많고, 작년과 올해 수주한 상선들의 건조가 시작되어서 매출액의 성장은 가시적인 상황이다.

하지만 해양플랜트 잔고가 많은 만큼, 건조 과정에서 발생할 수도 있는 일회성 비용들에 대한 추정이 불확실하며, 충당금 설정액이 신규 수주액 대비 넉넉하게 설정되었는지도 불확실하다는 지적이다.

이에 따라 내년도 흑자 전환 여부에 대한 컨빅션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다.

단 올해 유가 상승으로 미인도 시추설비들의 Resale 이 적극적으로 추진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상황이라는 지적이다.
하지만 최근 거론되고 있는 굵직한 해양플랜트 안건들의 실제 발주 여부도 불투명해 지나친 기대감을 가져서는 안되는 구간이라는 분석이다.

유승우 SK증권 연구원은 "매출액은 확실하게 돌아서지만, 이익 턴어라운드에 대한 정당성 부여가 어려워 Target PBR은 0.8 배를 적용하며 투자의견은 중립으로 유지한다”며 “목표주가는 내년도 추정치 변경분을 반영하여 8600원으로 상향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