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오늘 날씨] 대전지진 미세먼지 나쁨…기상청 일교차 주의 일기예보

김대호 소장

기사입력 : 2018-11-19 04:32

대전 지진으로 어수선한  가운데 오늘 날씨  미세먼지 나쁨이다. 기상청 일교차 주의 일기예보이미지 확대보기
대전 지진으로 어수선한 가운데 오늘 날씨 미세먼지 나쁨이다. 기상청 일교차 주의 일기예보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 오늘 날씨 미세먼지 나쁨이 이어지고있다.

기상청과 국립환경과학원은 16일 새벽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광주·전북·대구·경북등지에서 나쁨이 이어지겠다고 보았다.
기상청은 또 제주도 남서해상에서 북동진하는 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남 해안과 제주도에 비가 오는 곳이 있으며 이 비는 전남과 경남 등이 계속 확대되어 오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은 이어 오늘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져 쌀쌀하겠다고 보았다.

무등산에는 얼음이 얼었다.

기상정보 : 2018년 11월 19일 04시 2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는 대체로 맑으나,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구름많습니다.

o 오늘은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서해안은 아침까지 구름많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내일(20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모레(21일) 새벽까지 구름많고,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모레(21일)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경북북부와 전라도, 제주도는 밤부터 비(강원산지와 강원영서, 경기동부 밤에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기온과 서리, 얼음 전망 >

o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내일(20일) 아침기온은 복사냉각으로 평년보다 낮아져 춥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과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 아침까지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전망 >

o 강원동해안은 내일(20일)까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서풍이 불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오늘 동해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모레(21일)부터 당분간 서해먼바다와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