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알토란' 새우장, 초간단 5시간 완성…버터 풍미 가득 '새우구이' 레시피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8-11-19 00:02

18일 저녁 방송되는 MBN '알토란' 205회에서는 '늦가을 최고의 밥상' 특집으로 스페셜 게스트로 최인선 셰프가 출연, 5시간 만에 완성되는 초간단 '새우장'과 녹인 버터로 만든 '새우구이' 비법 레시피를 선보인다.사진=MBN 영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8일 저녁 방송되는 MBN '알토란' 205회에서는 '늦가을 최고의 밥상' 특집으로 스페셜 게스트로 최인선 셰프가 출연, 5시간 만에 완성되는 초간단 '새우장'과 녹인 버터로 만든 '새우구이' 비법 레시피를 선보인다.사진=MBN 영상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5시간만에 완성되는 초간단 새우장 비법 레시피가 공개된다.

18일 저녁 방송되는 MBN '알토란' 205회에서는 '늦가을 최고의 밥상' 특집으로 스페셜 게스트로 최인선 셰프가 출연, 새우장과 녹인 버터로 만든 새우구이 비법 레시피를 선보인다.
최인선 셰프는 "밥도둑계의 최강자 새우장이다. 딱 5시간 만 조리한다"고 밝혀 시선을 사로잡았다.

패널 김효진은 "5시간 만에 (새우장) 맛이 밸 수가 없다"라고 의혹을 품었으나 최인선 셰프는 "그 어려운 걸 제가 해내겠습니다"라고 호언장담했다.

5시간 완성 새우장 비법은 바로 새우 껍질을 벗긴 뒤 등에 칼집을 넣어 새우 살을 양쪽으로 펼쳐 간이 쏙 배이게 한 것이었다.

이날 공개된 초간단 '새우장'과 '새우구이'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알토란 최인선표 새우장 레시피

-새우장 재료: 흰다리새우 30마리, 얼음물 3컵, 소주 1잔, 소금 3 큰 술,

-새우 절임장 재료: 물 4컵, 진간장 1컵, 맛술 1컵, 설탕 5 큰 술, 건 홍고추 3개, 편으로 썬 생강 50g

<새우장 만드는 법>

1. 먼저 새우 머리를 떼어낸다.

2. 새우는 등 쪽에 이쑤시개를 찔러 넣고 잡아 빼면서 내장을 제거한다.

3. 꼬리 쪽 한 마디만 남기고 새우 껍질을 다 벗긴다.

4. 손질한 새우는 등 쪽에 세로로 칼집을 낸 뒤 양쪽으로 펼친다.

5. 새우 꼬리를 잡고 몸통 부분을 좌우로 비튼다.

6. 볼에 얼음물 3컵, 소주 1컵, 소금 3 큰 술을 넣는다.

7. 손질한 새우를 6의 소주와 소금을 섞은 얼음물에 넣고 살살 헹궈 소독한다.

8. 얼음물에 헹군 새우는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한다.

9. 절임장을 만들기 위해 냄비에 물 4컵을 넣고 진간장 1컵, 맛술 1컵, 설탕 5 큰 술, 건 홍고추 3개, 편으로 썬 생강 50g을 넣는다.

10. 절임장이 한소끔 끓어오르면 중 불로 줄여 5분간 더 끓인다.

11. 다 끓인 절임장은 차갑게 식힌다.

12. 잘임장에서 건 홍고추와 편 생강은 건진다.

13. 사각 밀폐 용기에 손질한 새우를 가지런히 담는다.

14. 미리 만들어서 식혀둔 절임장을 새우가 든 통에 붓는다.

15. 새우장이 든 용기를 뚜껑을 덮고 좌우로 흔든 후 냉장고에서 5시간 동안 숙성시킨다.

■ 알토란 '새우구이' 레시피


-새우구이 재료: 새우 10마리, 녹인 버터 50g, 꿀 2 큰 술, 허브솔트 1 큰 술, 다진 마늘 10알, 다진 대파 30g, 다진 홍고추 1개, 양파 1개

<새우구이 만드는 법>

1. 새우는 머리를 떼어낸 뒤 등의 내장을 제거하고 껍질은 꼬리 쪽 한마디만 남긴다. 다 손질한 새우는 등쪽에 칼집을 살짝 넣는다.

2. 프라이팬에 녹인 버터 50g을 넣고 꿀 2 큰 술, 허브솔트 1 큰 술을 넣는다.

3. 굵게 다진 마늘 10알, 잘게 다진 대파 30g, 잘게 다진 홍고추 1개를 넣는다.

4. 2~3의 재료를 센 불에서 2분간 볶는다.

5. 손질된 새우 10마리를 넣고 센 불에서 1분간 굽는다.

6. 굵게 썬 양파 1개를 넣어 새우와 함께 구워준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