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주말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제주도 서귀포시 효돈마을

전안나 기자

기사입력 : 2018-11-17 15:41

제주도 서귀포시 효돈마을이 주말에 나들이객들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포스터=제주관광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제주도 서귀포시 효돈마을이 주말에 나들이객들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포스터=제주관광공사.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주말에 가볼만한 곳으로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효돈마을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옛 신효리와 하효리를 통합한 서귀포시의 행정동인 효돈마을은 해발고도 100m 이하의 평지를 이룬 곳으로 현재는 약 1,800여 가구에 5,000여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한라산의 산남 최고의 하천이라 불리는 효돈천과 인접하였고 효돈천의 하류지에 있는 쇠소깍이 가장 많이 알려져있다.
효돈마을은 유달리 온화한 날씨 덕에 일찍이 당도 높은 귤을 생산하기 시작한 지역으로 이번 “요里보고 조里보고” 프로젝트를 통해 제주 하면 떠오르는 마을의 감귤 수확철 풍경과 이장님이 직접 추천한 신효동과 하효동이 가진 자연, 역사, 맛집 등이 다양하게 소개된 바 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