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미리 보는 LG 인사]LGD·이노텍 '수장'만큼 주목받는 '부사장' 거취

-LGD, 한상범 부회장 유임 여부 '이목'… 고령 부사장 교체 전망

오소영 기자

기사입력 : 2018-11-19 06:00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왼쪽)과 박종석 LG이노텍 사장. 사진=각 사.이미지 확대보기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왼쪽)과 박종석 LG이노텍 사장. 사진=각 사.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그룹 전자 계열사의 올해 임원인사 키워드는 ‘부사장’이다. LG이노텍과 LG디스플레이 수장뿐 아니라 부사장급에서도 대대적인 변화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연말 임원인사에서 물갈이가 예상된다. LG디스플레이는 구광모 LG 회장의 ‘아픈 손가락’이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3분기 누적 영업손실이 1863억원에 이른다. 작년에는 영업이익이 2조4616억원에 달했지만 액정표시장치(LCD) 업황 악화로 적자로 돌아섰다. 또한 실적 부진으로 창사 이래 처음으로 생산직 희망퇴직도 실시됐다.

이에 따라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인사에서 일부 문책성 인사가 예상된다. 우선 한상범 부회장 거취 변화가 관심사다.

한 부회장은 LG 주요 계열사 6인의 부회장 중 두 번째로 나이가 많다. 실적 고전이라는 약점이 있지만 부회장 타이틀을 거머쥔 지 약 3년으로 다른 부회장에 비해 임기가 짧은 점을 고려하면 올해말 인사에서 보직을 유지할 가능성이 있다. 등기이사 임기도 2021년 3월 끝난다.

LG디스플레이 부사장 8인 중 고참격인 인유성 부사장(63세)과 차수열 부사장(62세), 이방수 부사장(61세) 또한 세대교체 물망에 오른다.
인 부사장은 2009년 ㈜LG에서 LG디스플레이로 옮겨 부사장직을 유지했다. 차수열·이방수 부사장은 각각 6년차, 4년차다.

LG디스플레이에서 부사장 4년차 이상은 ‘승진’ 혹은 ‘퇴임’을 눈앞에 둔 시기다.

황용기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사장 승진까지 4년이 걸렸다. 2006년 당시 한상범 부사장은 2013년 사장에 올랐다. 여상덕 전 사장도 2007년부터 LG디스플레이 부사장을 지내다 2015년 사장에 올랐다.

아울러 지난 2년간 사장단 인사가 없었던 LG이노텍은 ‘가뭄 속 단비’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올해 인사에서 부사장급 이상 인사가 나올 것으로 점쳐진다.

박종석 LG이노텍 사장은 내년 3월 등기이사 임기 만료를 앞두고 있다. 정용선 부사장은 올해로 4년차 부사장이다. 회사 역사상 4년 넘게 LG이노텍 부사장을 지낸 임원은 좀처럼 찾기 어렵다.
2010년 당시 이웅범 LG이노텍 부사장은 4년 만에 사장에 올랐다. 류시관·이주원 전 부사장은 약 3년간 LG이노텍에 있었다.

한편 두 임원 모두 호실적을 바탕으로 연임할 가능성이 크다. LG이노텍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누적 매출 5조5515억원, 영업이익 159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6% 영업이익은 2.9% 증가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