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생생정보' 개봉맛두 '두부' '생태찌개' 독일마을 '닭백숙' '멸치쌈밥' 위치 어디?…한국 토종무, 이천 '게걸무' 소개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8-11-15 18:30

15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개봉맛두'로 종로 '두부'와 '생태찌개'를 소개한다. '대동맛지도'로는 독일마을 맛집 '닭백숙'과 '멸치쌈밥'을 선정했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5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개봉맛두'로 종로 '두부'와 '생태찌개'를 소개한다. '대동맛지도'로는 독일마을 맛집 '닭백숙'과 '멸치쌈밥'을 선정했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생정보'에서 '개봉맛두'로 종로 40년 전통 수제 '두부'와 '생태찌개'를 소개한다.

15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691회에서는 '생생현장', '개봉맛두', '대동 맛 지도', '불후의 명작', '꽃보다 고향' 등이 진행된다.
이날 '생생 현장' 코너에서는 '청년 농부, 해남으로 가다!' 편으로 해남 절임배추 판매 전문 <(주)청년푸드>를 찾아간다.

'개봉맛두!' 코너에서는 '위대한 유산' 편으로 종로 수제 두부 전문 <원조 할머니 두부집>과 생태찌개 전문 <안성또순이집>을 선정했다.

'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는 '경상남도 남해군 – 독일마을' 편이 그려진다. 제작진은 독일마을 맛집으로 '닭백숙' 전문 <화암정>, '멸치쌈밥'으로 유명한 <배가네멸치쌈밥> 등을 소개한다.

'불후의 명작' 코너에서는 '비밀은 덮고, 패션까지 챙기는 가발' 편으로 강서구 가발공장 <에띠모>를 방문한다.
'꽃보다 고향' 코너에서는 '토종 무와 사랑에 빠진 부부' 편으로 토종무의 일종인 이천 로컬푸드 '게걸무' 음식 연구식당 이천 <아지매>를 찾아간다.

이날 2TV '생생정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 (주)청년푸드
(주)청년푸드는 농업회사법인으로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를 일반 소비자에게 정직한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청년농부들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브랜드이다. 가을 김장철을 맞아 해남 절임배추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위치: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22길 21(선유도코오롱디지털타워) 1413호

■ 원조 할머니 두부집
구기동 두부 전문 식당이다. 40년 전통 국산콩으로 직접 재래식 두부를 만드는 곳이다. 대표메뉴인 두부찌개와 비지찌개각 각각 1만4000원이다.
-위치: 서울 종로구 진흥로 439 (지번: 구기동 85-9 인왕빌딩2층)

■ 안성또순이집
40년 전통 한식당으로 생태찌개가 유명하다. 생태찌개 3만원~5만2000원이다.
-위치: 서울 종로구 경희궁길 18 (지번: 신문로2가 1-161)

[대동 맛 지도-독일마을]
■ 화암정
남해 독일마을 맛집으로 닭백숙이 소문났다. 옻닭‧엄나무 백숙 6만원, 한약재로 만든 삼계탕 1만2000원 등이 있다.
-위치: 경남 남해군 삼동면 봉화로 58

■ 배가네멸치쌈밥
남해 독일마을 맛집으로 멸치쌈밥이 유명하다. 대표 메뉴인 멸치쌈밥 1만원이다.
-위치: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773

■ 아지매
한국 토종무인 '게걸무' 음식 연구 식당이다. 이천 '게걸무'는 강화군의 순무와 비슷한 모양을 갖고 있으며 잔뿌리가 많다. 영양가가 풍부해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로컬푸드다.
-위치: 경기 이천시 서희로 36-1 (지번: 중리동 189-17)

한편, KBS 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