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2TV '생생정보' 숨은맛집 청주 '갑오징어삼겹살불고기' 쌍문동 '갈비탕' 장사의신 '햄버그스테이크' 위치 어디?…구룡포 과메기·포항 시금치 산지 소개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8-11-14 18:30

14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장사의신'으로 연매출 18억원 부산 '햄버그스테이크' 전문점을 소개한다. 우리 동네 숨은맛집으로는 청주 갑오징어 전문점의 '갑오징어삼겹살불고기'와 쌍문동 '갈비탕'을 방문한다. 또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에서는 포항 '구룡포 과메기'와 '포항 시금치' 산지 등을 둘러본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4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장사의신'으로 연매출 18억원 부산 '햄버그스테이크' 전문점을 소개한다. 우리 동네 숨은맛집으로는 청주 갑오징어 전문점의 '갑오징어삼겹살불고기'와 쌍문동 '갈비탕'을 방문한다. 또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에서는 포항 '구룡포 과메기'와 '포항 시금치' 산지 등을 둘러본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장사의 신'으로 연매출 18억원 '햄버그스테이크' 전문점을 소개한다.

14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690회에서는 '심 PD의 진짜? 가짜?'.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장사의 신',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등이 진행된다.
이날 '심PD의 진짜? 가짜?' 코너에서는 '겨울철 에너지 절약 속설' 편으로 부천 <에이디파워>를 방문, 건국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조영훈 교수와 연구원들을 만나 에너지 절약 꿀팁을 배워본다.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코너에서는 '청주시 갑오징어삼겹살불고기&쌍문동 갈비탕' 편이 그려진다.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연 매출 18억! 햄버그스테이크' 편으로 부산 <녹산용가든>을 선정했다.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코너에서는 '212번째 미션! 경상북도 포항시' 편이 그려진다. 포항 명소로 <포항운하크루즈>, 구룡포 과메기 덕장 <삼정바닷가상사>, 포항 시금치 산지 <민속채소연구회> 등을 둘러본다.
이날 2TV '생생정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우리 동네 숨은 맛집]
■ 갑이다 갑오징어전문점
청주 율량동 맛집으로 국내산 '갑오징어' 전문점이다. 대표메뉴인 갑오징어삼겹살불고기 1만4000원이다(2인 이상 주문 가능). 그밖에 갑오징어 숙회, 갑오징어 튀김, 치즈가 들어간 갑오징어찜 등 다양한 갑오징어를 즐길 수 있다.
-위치: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사뜸로 61번길 7

■ 쌍문각갈비탕
쌍문동 '갈비탕' 전문점으로 갈비탕과 소스가 뿌려져 나오는 갈비찜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메뉴로는 갈비탕+찜(2대) 1만원, 전복갈비탕+찜(2대) 1만3000원, 얼큰갈비탕+찜(2대) 1만원 등이 있다. 월요일 휴무.
-위치: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 180 (지번: 쌍문동 315-354)

[장사의 신]
■ 녹산용가든
부산 녹산 맛집으로 '햄버그스테이크'가 유명하다. 대표메뉴인 일본식 햄버그스테이크를 점심 특선(오전 11시~오후 2시) 한정 1만3000원에 즐길 수 있다. 그밖에 대표메뉴로는 한우양념갈비 2만2000원 등이 있다.
-위치: 부산광역시 강서구 낙동남로 682번길 94 (지번: 녹산동 97-5)

■ 삼정바닷가상사
포항시 구룡포 인근 자체 덕장에서 '구룡포 과메기'를 직접 말려서 판매하는 곳이다. '과메기'는 겨울 철 별미로 청어나 꽁치를 냉동과 해동을 반복하며 바닷바람에 건조시킨 것을 말한다.
-위치: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삼정2리 228번지

■ 민속채소연구회
포항 시금치, 부추, 당귀, 어수리 등 민속채소를 경북 포항시 연일읍에서 직접 재배, 판매하는 곳이다.
-위치: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연일읍 원서길18-7

한편,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