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스페인 '워렌버핏' 파라메스, 3분기 신규매입한 주식에 삼성물산·SK이노베이션 눈길

황이진영 기자

기사입력 : 2018-11-14 13:24

Cobas Asset Management의 회장 겸 CEO 프란시스코 가르시아 파라마이스(Francisco Garcia Paramés)가 3분기 신규 매입한 주식 중 삼성물산과 SK이노베이션이 포함됐다. 사진=Cobas사 인스타그램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Cobas Asset Management의 회장 겸 CEO 프란시스코 가르시아 파라마이스(Francisco Garcia Paramés)가 3분기 신규 매입한 주식 중 삼성물산과 SK이노베이션이 포함됐다. 사진=Cobas사 인스타그램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Cobas Asset Management의 회장 겸 CEO 프란시스코 가르시아 파라메스(Francisco Garcia Paramés)가 3분기에 신규 매입한 주식 5개 중 삼성물산과 SK이노베이션이 포트폴리오에 포함됐다.

파라메스는 Cobas사를 설립하기 전에 Bestinver에서 Bestinfond를 담당해왔으며 이 분야에서 25년동안 최고 성적을 올리며 유럽 자산 관리자로서 자리매김해 왔다. 그는 '스페인의 워런 버핏'이라고 불릴만큼 워런 버핏의 투자회사 버크셔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의 투자 전략과 원칙들을 따르고 있다.
외신 보도에 의하면 파라메스는 삼성물산 주식을 새롭게 포트폴리오에 담았다.

파라메스는 삼성물산 지분 17만6166주를 주당 평균 12만2746원에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신은 삼성물산에 대해 지난 3년 장기 부채와 글로벌 경쟁사의 60% 미만인 부채 비율 등의 자료를 바탕으로 재무건전성 10점 만점에 3점을 줬다.

이어 파라메스는 SK이노베이션에도 주목했다.

그는 SK이노베이션 주식 6401주를 매수했으며 주당 12만3800원에 투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석유 생산과 정제, 화학 및 윤활유 사업부문 등을 영위 하고 있다. 2018년 6월말 기준으로는 9개국 14개 광구 및 4개 LNG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에서 활발한 석유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며, 확인 매장량 기준 총 5.1억 배럴의 원유를 확보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외신은 SK이노베이션에 대해 글로벌 경쟁사 대비 높은 밸류에이션 매력과, Piotroski F-score 전략 등을 바탕으로 재무건전성 10점 만점 중 7점으로 평가했다.

Piotroski F-score 전략은 영업현금흐름, ROA, 부채비율 등 9개 재무지표를 점수화 해 수익성이 좋고 문제가 없으면서 영업 효율성이 높은 기업에 투자하는 전략을 말한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황이진영 기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