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내일 전국날씨] 영동동해안 비소식…초미세먼지 '한때 나쁨'

케이웨더 "한낮 서울 14℃·부산 16℃···서쪽지방 초미세먼지 농도↑"

김현경 기자

기사입력 : 2018-11-12 21:01

내일 날씨. 사진=케이웨더이미지 확대보기
내일 날씨. 사진=케이웨더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화요일인 13일(내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영동 및 동해안 지방은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흐리고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14일) 강원영동 10~40mm, 경상 동해안 5mm내외다.

아침 최저기온은 3℃에서 11℃, 낮 최고기온은 12℃에서 16℃ 분포가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순환이 원활하겠지만, 서쪽지방은 국내에서 잔류하는 오염물질의 영향을 받겠다. 이에 따라 경기남부, 충청, 전라도의 미세먼지 농도는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 그 밖의 지역은 '보통' 단계가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0.5~2.5m로 일겠고, 동해상에서 최고 3m로 다소 높겠다. 당분간 먼 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한편 이번 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16일(목)은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17일(금) 충청이남지방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동풍의 영향으로 14(수)은 강원영동과 경상 동해안에 비가 내리겠다고 케이웨더는 밝혔다.


김현경 기자 khk@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