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GS·SK 주유소 택배 서비스 '홈픽', 한진택배와 제휴

오소영 기자

기사입력 : 2018-11-11 18:26

홈픽 제휴 프로세스. 사진=SK이노.이미지 확대보기
홈픽 제휴 프로세스. 사진=SK이노.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GS칼텍스와 SK에너지의 신개념 택배 서비스 ‘홈픽’이 12일 한진택배와 배송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기존 배송 제휴사이던 CJ대한통운과 함께 한진택배가 전국 택배 배송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홈픽은 보다 안정적인 배송망 구축을 통해 서비스의 질이 한층 향상될 전망이다.
한진택배의 참여로 주유소 공유 인프라의 외연도 더욱 확장됐다. 한진택배가 신규 파트너로 들어오면서 배송 시스템의 안정성 확대는 물론, SK에너지가 추구하는 주유소 공유 인프라 기반 사회적 가치 창출 모델 구축 작업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SK에너지 관계자는 “홈픽에 한진택배가 가세하며 정유업계와 택배업계 1·2위 기업의 만남이 성사됐다”며 “전국 최대의 주유소 네트워크와 최고 효율의 배송 시스템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객은 홈픽 서비스를 활용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택배를 발송할 수 있다. 주유소 입장에선 유류 판매, 세차 등 제한적인 서비스에서 벗어나 유휴 공간 활용을 통한 추가 수익 창출이 가능해진다. 택배회사는 집화 부담이 줄어들고 배송 시간이 단축돼 물류 효율성이 높아지는 장점이 있다.

한편, 물류 스타트업 기업 줌마는 택배 집화를 위한 신규 일자리 약 540여 개를 창출했다. 향후 사업의 성장 및 거점 주유소 확대에 맞춰 집화기사인 피커(Picker)의 숫자도 더욱 늘어날 예정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