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생방송투데이' 리얼맛집 '해물찜' 오천만의 메뉴 '통갈치조림' '갈치구이' 금오도 '12첩 회정식' 위치 어디?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8-11-07 19:00

7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205회애서는 '리얼맛집'으로 부평 '해물찜'을 소개한다. 또 '오천만의 메뉴'코너에서는 '갈치구이'와 '갈치조림'을 선보인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7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205회애서는 '리얼맛집'으로 부평 '해물찜'을 소개한다. 또 '오천만의 메뉴'코너에서는 '갈치구이'와 '갈치조림'을 선보인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투데이'에서 '오천만의 메뉴'로 '통갈치조림'과 '갈치구이'를 소개한다.

7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205회에서는 '리얼맛집', '오천만의 메뉴', '여행본능, 섬', '주PD가 떴다!', '청춘, 취업을 허하라!' 등이 진행된다.
이날 '리얼 맛집 24시간의 비밀' 코너에서는 '바다의 도시! 인천 리얼맛집은?' 편으로 부평 <남도해물탕>을 선정했다.

'오천만의 메뉴' 코너에서는 '구이vs조림! 가을 갈치의 참맛은?' 편으로 일산 <제주하영>과 광화문 <한라의 집>을 방문한다.

'여행본능, 섬' 코너에서는 '가을의 끝, 여수 금오도 100% 즐기기' 편이 그려진다. 금오도 명소로 <금오도 버들인 체험 휴양 마을>, <금오도 스쿠버 다이빙 리조트>와 금오도 맛집으로 12첩 회정식으로 소문난 <우리식당>을 찾아간다.

'주PD가 떴다!' 코너에서는 '꽃보다 뿌리? 진흙 속 2억 보물' 편으로 가을 제철을 맞은 연근 농장으로 시흥 <관곡지연근농장>을 들여다본다.
'청춘, 취업을 허하라!' 코너에서는 '오피스를 빌려드립니다' 편으로 <서울창업카페 불광점>과 <서울창업카페 천호점> 등을 둘러본다.

'투데이 NOW' 코너에서는 '영양가득! 입맛 잡는 우리 수산물' 편으로 오스틴강과 함께하는 씨푸드 테라피 海블레스유 <K-Seafood Connecting the World>을 소개한다.

이날 '생방송투데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리얼맛집]
■ 남도해물탕
부평 해물탕 거리에 있는 30년 전통 '해물찜' 전문점이다. 대표메뉴인 해물찜(소) 3만8000원이다.
-위치: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로 111-1 (지번: 부평동 521-14)

[오천만의 메뉴]
■ 제주하영
일산 통갈치조림과 통갈치구이 전문점이다. 대표메뉴인 통갈치조림 한상차림 6만5000원이다.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동국로 157(지번: 식사동 735)

■ 한라의 집
광화문에 있는 제주 토속음식점으로 제주 산지 직송 갈치를 이용한 갈치회와 갈치구이가 유명하다. 메뉴로는 갈치회 5만원, 갈치구이 4만원 등이 있다.
-위치: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9길 29-1 (지번: 당주동 20-2)

■ 우리식당
금오도에 위치한 식당으로 12첩 회정식으로 유명하다. 회정식 1인 2만5000원, 매주 일요일 휴무.
-위치: 여수시 남면 금오로 868 (지번: 우학리 693-9)

한편,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