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신비의 열매 노니, 미국 FDA의 판단은?

온라인 뉴스부

기사입력 : 2018-11-04 09:32

나무위키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나무위키 홈페이지 캡처
[온라인 뉴스부] 노니가 포털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포털의 관심을 받고 있다.

나무위키에 따르면 노니(Noni.)는 학명은 모린다 시트로폴리아(Morinda Citrifolia). 용담목 꼭두서니과 노니속 식물이다.
흔히 노니의 뿌리가 한약재인 파극천이라고 알려졌다.

엄밀히 속(Morinda)은 같지만 종이 다르다는 설명이다.

노니는 Morinda citrifolia의 열매이고 파극천은 Morinda officinalis의 뿌리이다. 노니는 한자로 격수(檄樹) 또는 해파극(海巴戟)이라 부른다. 호자나무의 뿌리도 파극천이라고도 불리기도 한다.

동남아 베트남, 동말레이시아와 남태평양, 하와이 타이티가 주산지인 과일이다.
엄청난 악취가 나는 과일로 냄새를 해결하기 위해 가루로 만들어 팔기도 한다.

원산지에서는 일반적으로 착즙 진액 상태로 먹거나, 설탕과 발효시킨 노니청으로 섭취하거나, 노니가 나지 않는 나라는 가공식품인 주스와 가루로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함유된 풍부한 프로제로닌 성분은 세포를 회복 및 재생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단 2004년 FDA에서 노니주스를 만드는 회사에 검증되지 않는 과학적 효과가 없다고 경고를 보냈다. 이 뿐만 아니라 다른 문서에서 건강에 효과를 주는 성분이 검증되지 않았다고 알려졌다.


온라인 뉴스부
사진없는 기자

온라인 뉴스부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