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오늘 날씨] 기온 뚝 전국 곳곳 서리, 기상청 내일 날씨 비 예보,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김대호 주필/ 경제학 박사

기사입력 : 2018-10-22 04:21

[오늘 날씨]  기온 뚝 전국 곳곳 서리, 기상청  내일 날씨 비 예보, 서울 부산 대구 대전    이미지 확대보기
[오늘 날씨] 기온 뚝 전국 곳곳 서리, 기상청 내일 날씨 비 예보,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주필/ 경제학 박사] 오늘 날씨는 떨어진 기온이 가장 큰 변수이다.

기상청은 22일 새벽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은 또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고 내다봤다.

기상정보 : 2018년 10월 22일 04시 1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이 구름이 많고, 경상 일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안개가 낀 곳이 있습니다.
* 주요 지점 가시거리 현황(22일 04시 현재, 단위: m)

[시정계] 대곡(진주) 120 복내(보성) 210 청송군 220 안동 350 임계(정선) 610 군위 670 세종연서 700

* 시정계 관측 값은 목측 값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o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많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내일 23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아침부터 낮 사이에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은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늦은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대체로 맑아지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3일)

-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 북한, 제주도(22일): 5mm 미만

* 예상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모레(24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 기온, 서리, 얼음 전망 >

o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내일(23일) 아침기온은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여 평년보다 1~3도 가량 높겠습니다.

o 또한, 오늘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전망 >

o 내일(23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조금 내리겠으나 비의 양이 적어 건조한 날씨가 당분간 지속되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남해안은 모레(24일), 서해안은 글피(25일)부터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김대호 주필/ 경제학 박사 tiger8280@g-enews.com
%EA%B9%80%EB%8C%80%ED%98%B8 기자 사진

김대호 주필/ 경제학 박사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