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글로벌 화물항공업계 동맹 강화…日·네덜란드 기업 참여

- ANA Cargo·CargoXS, 'Cargo iQ' 멤버십 가입

길소연 기자

기사입력 : 2018-10-22 08:27

일본 화물항공사인 아나 카고(ANA Cargo)가 항공화물 정보 센터 역할을 하는 'Cargo iQ'에 가입했다. 사진=ANA항공 홈페이지 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화물항공사인 아나 카고(ANA Cargo)가 항공화물 정보 센터 역할을 하는 'Cargo iQ'에 가입했다. 사진=ANA항공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일본 화물항공사인 아나 카고(ANA Cargo)과 네덜란드 IT업체 카고엑스(CargoXS)가 카고 아이큐(Cargo iQ)에 가입했다.

2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ANA Cargo와 CargoXS는 최근 Cargo iQ 멤버십 가입을 완료했다.
IATA 산하의 Cargo iQ는 국제 화물 항공사인 에미레이트 스카이카고와 같이 항공사가 보유한 품질 관리 인증을 제공하며, 회원사가 맞춤형 실적 보고서를 작성하고 결과를 업계 평균과 비교할 수 있게 도와주는 항공화물 정보 센터다.

일본 도쿄에 기반을 둔 ANA Cargo는 ANA 그룹의 항공 운송 및 화물 비즈니스를 맡고 있다. ANA Cargo는 이번 합류로 현재 내부 표준 외에 Cargo iQ의 글로벌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객관적인 KPI(핵심 성과 지표)를 활용, 프로세스 제어를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ANA Cargo 관계자는 “일본 품질 서비스와 데이터 기반 화물 iQ 통계를 결합해 항공화물 산업 전반의 성과를 향상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네덜란드의 비안넨(Vianen)에 있는 CargoXS는 항공화물 산업 분야의 IT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부가가치가 높은 통신을 제공하고 있다. 역시 이번 Cargo iQ 멤버십을 통해 항공화물 공급망에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월터 크루거 CargoXS 전무이사는 “비즈니스 지능 분석과 실시간 SLA(서비스 수준 계약) 모니터링 강화에 특화된 IT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짐머만(Zimmerman) Cargo iQ 전무이사는 두 기업의 가입을 적극 환영하며 “아나 카고의 회원 가입은 아시아 항공사 회원 증강에 도움이 되고, 핀에어, 스위스 포트, 프레쉬 포트 등에 고객 화물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카고 엑스 또한 다른 항공화물사 간 연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IATA가 지원하는 비영리 회원그룹인 Cargo iQ는 지난1997년에 Cargo 2000 (C2K)으로 설립됐다가 2016년에 Cargo iQ로 명칭이 변경됐다. 항공사, 화물 운송업체, 지상직, 운송회사 및 IT 솔루션 제공 업체 등 80개 이상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