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아시아·태평양 항공업계 거물들이 한자리에”…AAPA 사장단 회의 개최

- 대한항공이 주관한 AAPA 사장단 회의, 18~19일 양일간 제주에서 열려
- 아·태지역 15개 회원사 사장단 모두 참석해 다양한 항공산업 의제 논의

길소연 기자

기사입력 : 2018-10-19 14:01

대한항공 주관으로 제62차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AAPA) 사장단 회의가 18~19일 양일간 제주에서 열린 가운데 회의에 참석한 사장단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이미지 확대보기
대한항공 주관으로 제62차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AAPA) 사장단 회의가 18~19일 양일간 제주에서 열린 가운데 회의에 참석한 사장단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아시아·태평양 항공산업을 이끄는 사장단들이 제주도에 모였다.

대한항공은 제62차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AAPA, Association of Asia Pacific Airlines) 사장단회의가 자사 주관으로 18일과 19일 양일간 제주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19일 오전 열린 개막식에는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김정렬 국토부 제2차관, 안동우 제주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각 항공사 사장단, 전 세계 항공업계 관계자 및 관광산업 관계자가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은 개막식 기념사를 통해 “세계 항공업계의 성장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주도하고 있지만 각종 위험이 상존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앞에 놓인 상황들을 정확히 진단하고 펀더멘털을 강화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만큼, 이번 AAPA 회의를 이에 대한 답을 찾는 시간으로 만들자”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주관사인 대한항공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15개 항공사의 최고경영자 및 사장들이 참석해 다양한 항공업계 이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한다.

또한, 제주의 가을의 자연과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도 마련해, 대한민국 대표적 관광 자원들을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포함한 전 세계에 알리는 노력도 병행할 계획이다.
한편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는 1966년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권익 향상을 위해 설립된 국제협력기구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싱가포르항공, 일본항공, 캐세이패시픽항공, 말레이시아항공 등 15개 항공사가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으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본부를 두고 있다.

매년 회원사들이 돌아가며 사장단 회의를 주관해 열고 있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 항공사들의 안전, 영업환경, 업무 표준화 등 전반적인 의제를 다루는 등 항공 산업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를 이어 나가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