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美 '올해의 주방가전' 영예

오소영 기자

기사입력 : 2018-10-17 13:52

LG전자가 올해 초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18’에 참가해 48인치 프로레인지와 함께 꾸민 주방의 모습.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올해 초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18’에 참가해 48인치 프로레인지와 함께 꾸민 주방의 모습. 사진=LG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전자는 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미국의 주방·욕실 산업 전문지 KBB가 주관하는 ‘올해의 혁신상’에서 최고상인 ‘올해의 주방가전’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KBB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인 KBIS가 공식 발행하는 전문지다. 디자이너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기술 혁신, 디자인, 시장에서의 평가 등을 고려해 혁신상을 선정한다.
올해의 주방가전으로 선정된 제품은 4구 가스버너와 2구 인덕션이 합쳐진 48인치 프로레인지다.

이 제품은 ▲음식을 미지근한 물 속에 넣어 천천히 익히는 수비드 조리 ▲고온의 증기로 조리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스팀 조리 ▲열을 순환시켜 음식을 고르게 익혀주는 프로 컨벡션 기능 등이 가능해 다양한 요리에서 활용도가 높다.

심사단은 이 제품이 다양하고 수준 높은 조리법을 탑재하고 있는 것은 물론 무선인터넷(Wi-Fi) 기능까지 갖춰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고 평가했다.

LG전자는 “이번 수상은 LG전자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미국에 론칭한 지 2년여 만에 글로벌 브랜드들을 제치고 최고 제품으로 선정된 것이라 의미가 크다”며 “LG전자의 독자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초프리미엄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최고의 고객들을 위해 최상의 주방을 제공하는 브랜드다. 가전과 가구를 패키징해 주방 공간에 대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2016년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론칭한 바 있다. 지난 9월 독일에서 열린 가전전시회 IFA 2018을 통해 빌트인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도 선보였다. 이달부터 이탈리아를 시작으로 유럽 판매에 들어갔다.

LG전자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논현 쇼룸에 이어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나파밸리에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추가 오픈하고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노영호 LG전자 빌트인사업실장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장인정신이 느껴지는 디자인과 차별화된 성능을 더해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