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LG '인버터' 기술 동영상 2억뷰 돌파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

기사입력 : 2018-10-14 14:49

공유 0
center
LG전자의 인버터 기술을 소개하는 영상 이미지. 사진=LG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전자가 인버터 기술을 알리기 위해 지난 4월 말 공개한 동영상이 6개월 만에 2억뷰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네티즌들이 하루에 110만뷰, 1분마다 800뷰씩 본 셈이다.

영상 제목은 ‘인류 역사의 새로운 공식’이다. 이 영상은 가전제품의 더 나은 성능을 구현하면서도 에너지를 절약해주는 인버터 기술이 더 나은 삶에 기여하고 있다고 소개한다.

인버터 기술은 생활가전의 핵심부품에 해당하는 모터와 컴프레서의 운동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해주는 기술이다. 모터와 컴프레서에 공급되는 전력을 원하는 전압과 주파수로 바꿔주는 방식이다.

운동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강력한 성능을 내는 동시에 정교한 제어가 가능하다. 또 이 기술은 항상 일정한 속도로 운동하는 정속형에 비해 꼭 필요한 만큼만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어 에너지 효율도 높다.

LG전자는 인버터 기술을 적극 활용해 ▲손빨래처럼 세밀한 동작이 가능한 ‘인버터 DD(Direct Drive) 모터’ 세탁기 ▲뛰어난 온도 유지 성능과 높은 에너지 효율을 갖춘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냉장고 ▲강력한 흡입력과 고효율을 자랑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청소기 ▲섬세한 온도 조절로 최적의 조리가 가능한 ‘스마트 인버터' 오븐 등을 선보였다.

LG전자가 확보하고 있는 인버터 관련 특허 경쟁력도 세계 최고 수준이다. LG전자는 국내외에서 인버터 기술 관련 800여 건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핵심 기술도 대거 확보하고 있다.

김성재 LG전자 H&A사업본부 어플라이언스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업계 최고 수준의 인버터 기술력을 앞세워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

오소영 기자osy@g-enews.com



많이 본 산업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