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아시아나, 강원도 산초물 마을서 1사1촌 봉사활동 펼쳐

- 13년 간 강원도 산초울 마을과 아름다운 인연
- 총 25회 2200여 명이 참여하여 벼 베기, 고구마 수확 등 도농교류 지속

길소연 기자

기사입력 : 2018-10-14 11:12

13일 1사 1촌 활동에 참여한 아시아나항공 김이배 경영관리 본부장(왼쪽 다섯 번째) 그리고 임직원과 자녀들이 고구마를 수확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이미지 확대보기
13일 1사 1촌 활동에 참여한 아시아나항공 김이배 경영관리 본부장(왼쪽 다섯 번째) 그리고 임직원과 자녀들이 고구마를 수확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아시아나항공 임직원과 가족들이 지난 13일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외삼포2리 산초울 마을에서 1사 1촌 활동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김이배 경영관리본부장과 임직원 100여 명은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산초울 마을을 방문해 벼 베기, 고구마 수확, 한지 공예 등을 체험했다.
이날 연세대 치과대학병원 봉사단도 함께 마을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치아 검진 및 치료 그리고 상담 등 의료봉사활동도 펼쳤다.

산초울 마을과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06년 7월 자매결연을 맺고 아름다운 동행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임직원과 자녀들은 봄과 가을에 정기적으로 마을을 방문해 다양한 농촌 체험 활동과 장학금, 청소기, 에어컨 등 마을에 필요한 물품을 기증해왔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산초울 마을에서 직접 재배한 쌀을 구입해 서울시 강서구 저소득층에 지원하고, 옥수수와 햅쌀 등 산초울 마을 특산물을 아시아나항공 본사 직거래 장터에서 판매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산초울 마을을 도울 수 있는 활동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김이배 경영관리본부장은 “산초울 마을과 아시아나항공 임직원이 함께 좋은 가을 추억을 만든 것 같다. 앞으로도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아름다운 인연으로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3년 간 1사 1촌 활동으로 산초울 마을에 25차례에 걸쳐 총 인원 2200여명이 참여했으며, 2017년부터 연세대 치과대학병원과 함께 의료 봉사도 함께 하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