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현대H몰, 토털 리빙 자체브랜드 ‘ㄱㅊㄴ’ 론칭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

기사입력 : 2018-10-14 10:12

공유 0
center
현대H몰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현대H몰은 오는 15일 토털 리빙 PB 브랜드 ‘ㄱㅊㄴ’을 론칭하고, 첫 상품으로 ‘무선 물걸레 청소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ㄱㅊㄴ’는 고객들이 쇼핑할 때 품질·가격·디자인 등에 있어 긍정적인 감정 표현 괜찮네’의 초성을 브랜드화한 것으로, ‘가성비를 핵심으로 고객의 삶에 편리함을 한 단계 높여주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H몰은 ‘ㄱㅊㄴ’의 첫 번째 상품으로 TV홈쇼핑 인기 상품 ‘무선 물걸레 청소기’를 선정했다. 무선 청소기와 함께 사용하면 미세먼지 제거 등 집안 청소를 편리하게 할 수 있어 세컨드 가전(보조 가전)으로 떠오른 제품이다.

‘ㄱㅊㄴ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가성비를 강조한 게 특징이다. 판매 가격은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과 비교해 20~30% 가량 저렴한 12만9000원이다. 약 3시간 충전 시 약 30분 연속 사용 가능하고, 좌우 90도에서 180도로 각도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공간에 사용할 수 있다.

청소기 헤드에 전면 LED 라이트를 넣어 어두운 곳도 청소가 가능하다. 회사 측은 제조사와 1년간의 시장조사와 사전기획을 통해 현재 출시된 물걸레 청소기와 거의 동일한 스펙에 가격은 낮출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대H몰은 이번 ‘ㄱㅊㄴ 무선 청소기’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ㄱㅊㄴ 식기건조대’, ‘ㄱㅊㄴ 에어프라이’ 등 소형 가전 제품을 연이어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특히 PB 상품군을 생활·주방용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중장기적으로 현대H몰뿐 아니라 타사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등을 비롯해 해외 수출 등을 통해 판로도 넓혀 나간다는 구상이다.

특히 현대홈쇼핑이 올 초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PB ‘알레보’의 경우, 방송용 PB 상품 외에도 스텐 커트러리 패밀리 세트(수저·젓가락·스푼·포크), 폴더블 멀티 수납합(4가지 모델), 자석냄비받침 등 H몰 전용 PB 상품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



많이 본 생활경제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