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미 공동성명 발표, 트럼프· 문대통령 81분 정상회담 …종전선언 한반도 비핵화 원칙 타결

김대호 소장

기사입력 : 2018-09-25 08:19

한미 공동성명 발표, 트럼프· 문대통령  81분 정상회담 …종전선언 한반도 비핵화  원칙 타결이미지 확대보기
한미 공동성명 발표, 트럼프· 문대통령 81분 정상회담 …종전선언 한반도 비핵화 원칙 타결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우리나라 문재인 대통령 간의 한미 정상회담이 끝났다.

트럼프 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시간 25일 미국 뉴욕의 롯데 뉴욕팰리스호텔에서 한미 정상회담을 했다.이자리에서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종전선언 그리고 북미정상회담등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두 정상은 회담이 끝난뒤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협정문 서명식을 갖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문 대통령의 정상회담은 81분간 이어졌다.

이어 열린 한미FTA 개정 협정문 서명식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북미가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 시기와 장소를 협의중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 우리는 또 다른 북미정상회담을 성사시키기로 합의했다"며 "장소와 시기에 관한 작업이 이뤄지고 있고, 곧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김 위원장과는 많은 긍정적인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며 "앞으로 몇 주 동안 북학과의 일에 대해 듣게 될 것이다. 정말로, 정말로 중요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에 대해 "우리의 새로운 무역협정에 대해 매우 흥분된다"며 "이것은 예전 협정을 다시 쓴 게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협정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개정된 한미FTA에 대해 "한국과 미국 두 나라 모두에 좋다"라고 평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정상회담에서 문 대통령을 "좋은 친구"라고 불렀으며, 두 정상이 매우 중요한 논의를 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6·12 싱가포르 회담에 이어 2차 정상회담 개최를 공개석상에서 공식화함에 따라 한동안 답보하던 북미 비핵화 대화가 다시금 급물살을 타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은 회담에 앞서 "김 위원장은 개방적이고 훌륭하다. 그의 협상타결에 대한 큰 열정을 확인했다"면서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가 "곧(pretty soon)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