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또 혈세 퍼붓고 유령공항땐 누가 책임" vs "미래를 보고 건설"...흑산도 10월5일 이전 속행하기로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18-09-20 06:13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인 전남 신안군 흑산도에 공항을 건설할지에 대한 심의가 사실상 연기됐따.

정부는 19일 오후 심의를 거쳐 결론을 내릴 예정이었으나 시간이 늦어지자 정회하고 다음 달 5일 이전에 속행하기로 결정했다.
환경부는 “시간 관계상 불가피하게 정회를 하게됐다. 다음달 5일전에 속행키로 했다”고 말했다.

이에 신안군측이 공항 건설을 부결해선 안 된다며 한 시간 넘게 문을 잠근 채 위원장을 붙잡고 심의 연기를 요구해 경찰이 출동하기도 했다.

서울지방항공청과 신안군은 흑산도 부지에 50인승 항공기를 운항할 수 있는 소형공항 건설을 추진하고 있지만, 자연훼손등을 이유로 환경단체가 반대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또 혈세 퍼붓고 유령공항 전락땐 누가 책임” “지금 지방공황도 포화 상태다” “미래를 보고 건설하자”등 반응을 보였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