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서울시립대, 창업동아리 시각장애인과 여성 인권 알리다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18-09-18 19:27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윤희) 창업지원단은 지난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우리대학 학생들에게 성평등ㆍ장애인ㆍ사이버폭력 등 인권의식을 알리자는 취지로 진행된 ‘2018년 서울시립대학교 인권주간’에 참여해 학내에서 시각장애인과 여성을 위한 창업아이템을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는 우리대학 창업동아리 ‘토끼발’과 ‘걸스타트업’이 참가했다. 토끼발은 3D프린터로 제작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프린터 ‘메이크닷’과 안내 센서를 부착한 볼라드 ‘보일라드’를 선보였다. 걸스타트업은 직접 제작한 여성 면생리대와 구매자가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된 면생리대 키트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틀간의 부스 운영 후, 토끼발 이온(도시사회 14) 대표는 “메이크닷과 보일라드가 예상 외로 비장애인들에게 많은 공감과 괌심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걸스타트업 김정빈(통계 14) 대표는 “학내에서 걸스타트업의 창업아이템을 소개할 기회가 생겨서 즐거웠고, 학우들과 교류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말했다.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 박동욱 창업교육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대학 창업동아리가 장애우와 여성 인권 개선에 기여하는 긍정적인 모습을 소개할 수 있었다”며 “창업동아리에서 활동하는 우리 학생들이 창업 초기부터 사회적 역할을 수행해 공익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 김강수 단장은 “뜻깊은 자리였던 만큼 부스를 운영한 창업동아리 학생들과 부스를 방문한 학생 모두에게 기억에 남는 행사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