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산업부, 한국형 생태산업단지 모델 알리기 총력

오소영 기자

기사입력 : 2018-09-18 11:00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생태산업단지(EIP) 국제 컨퍼런스 열고 한국형 생태산업단지 모델을 알렸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8일 생태산업단지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형 생태산업단지 모델을 바탕으로 국제기구와 공동으로 집필한 생태산업단지 핸드북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생태단지 도입을 희망하는 8개국 대사관이 행사에 참석해 한국 생태산업단지 모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소개된 핸드북은 세계은행그룹(WBG) 등이 작년 12월 수립한 생태산업단지 프레임워크의 구체적 이행 지침을 담았다.

1장에는 기존 정책을 개선하고 통합해 생태산업단지를 구축하는 방법을, 2장에는 생태산업단지 개발 이행을 위해 들어가야 할 내용이 포함됐다. 3장에선 프로젝트 발굴부터 사업화까지의 전 과정을 사업 절차로 체계화했다.

산업부는 핸드북을 세계은행 교육 프로그램에 연계해 기업 관계자와 학생들이 쉽게 생태산업단지를 접하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산업부와 세계은행그룹이 협력 양해각서(MOU)를 맺고 한국 생태산업단지 모델의 해외 진출을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산업부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세계은행그룹과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국내 생태산업단지 관련 기술·설비·인력의 해외 진출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