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스코건설, 베트남서 ‘글로벌 하모니’ 사회공헌활동 전개

백승재 기자

기사입력 : 2018-09-17 17:56

포스코건설 봉사단원들과 베트남 현지 봉사단원들이 베트남 현지 인기곡을 합창하며 공연 피날레를 장식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건설 봉사단원들과 베트남 현지 봉사단원들이 베트남 현지 인기곡을 합창하며 공연 피날레를 장식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포스코건설은 지난 8일부터 17일까지 8박10일간 ‘글로벌 하모니(Global harmony)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베트남 바리아 붕따우성에서 진행 중인 롱손 석유화학단지 (Long Song Petrochemical Plant) 조성 공사와 고려아연 제강분진 재활용 설비 공사(ZOCV EAFD Recycling Plant) 현장 인근에서 진행됐다.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 `해피빌더`는 바리아붕따우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한국문화교육 △양국 문화교류축제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대학생 봉사단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 간 학생들에게 태권도, 전통문화, K-POP댄스 등 총 7과목을 개설하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생들의 한국문화 이해도와 친숙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14일에는 박당중학교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컴퓨터와 빔프로젝트, VR기기, 360도 카메라 등 멀티미디어 기자재와 문화예술 콘텐츠 등을 기증했다.

지난 15일에는 베트남 바리아 붕따우성 롱손지역의 배려계층 400가구에게 생필품이 담긴 사랑의 키트를 전달했다.

이 키트는 바리아 붕따우성 현지에 근무하는 포스코건설 현장 직원들과 해피빌더가 직접 제작한 것으로 쌀, 세면도구, 응급키트 등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사전 조사해 현지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물품으로 구성했다.

주 호치민 대한민국 임재훈 총영사는 “인프라, 플랜트, 에너지 등 다양한 베트남 건설분야에서 활약해 온 포스코건설이 앞으로도 한국의 특별한 동반자인 베트남과의 상생발전에 기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이재열 상무는“오늘 축제를 통해 베트남과 한국이 서로의 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