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세종시,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손쉽게 ‘문서24’ 서비스 전면 실시

김종환 기자

기사입력 : 2018-09-17 15:46

‘문서24’ 서비스이미지 확대보기
‘문서24’ 서비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세종시가 관공서 방문이나 우편 제출 없이 누구나 인터넷으로 공문서를 제출하고 그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문서24’ 서비스를 전면 실시한다.

문서24란 주민·기업·단체에서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 PC를 이용해 공문서를 제출하고 공무원의 업무처리 결과를 회신 받는 민관소통 양방향 문서유통 서비스다.
이용은 PC로 ‘문서24’(http://open.gdoc.go.kr)에 접속해 문서작성을 클릭해 공문서를 작성, 제출하면 되며 회신은 문서24 내 문서함을 통해 확인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 인터넷이나 전화로 문의도 가능하다.

이 서비스로 그간 공문서를 제출하기 위해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등을 이용했던 번거로움이 상당부분 해소되고 비전자문서 처리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문서24 공문서 제출 서비스를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