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인천남동구,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 개최... 화장품 업체 현장 수출 계약 체결

김민성기자

기사입력 : 2018-09-17 16:11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지난 13일 간석동 인천로얄호텔에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동구청, 한국무역협회 인천지역본부,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가 주최 및 주관하였으며, 상담회에는 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7개국 43개 프리미엄 해외 바이어들이 참석해 관내 중소기업 55개사와 200억원의 상담을 통해 95억원의 계약이 진행 중이며, 2개
업체는 당일 현장계약을 체결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뷰티 및 화장품을 취급하는 싱가포르 프리미엄 바이어 헤베로프트(Hebeloft Pte. Ltd.) 는 남동구의 A사와 10만불의 최초 계약을 체결했으며 자체 유통망을 통해 크림, 마스크팩, 미스트 등 천연제품을 현지 유통할 예정이며, ㈜스킨스토리는 싱가포르 바이어 코스비즈(Cosbiz Holdings Pte. Ltd.)와 1만2천불 계약 체결하여 마스크팩, 클렌징폼, 미스트를 10월에 선적할 예정이다.

한편, 해외바이어들에게 남동구 우수제품 홍보를 위한 전시판매장 홍보 책자를 배부하여 인도네시아 바이어(PT. SUWON PRIMA PARTAMA)가 관내 기업인 실버렉스, 유승메디업체에 샘플을 요청하는 등 상담장 밖에서도 활발한 상담이 이루어졌다.

남동구는 이번 수출 상담회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통해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향후 수출상담회 추진 방향을 개선해나가는 한편 성과를 지속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관내 기업의 추가 수출 활로 모색과 대외 경쟁력을 높이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바이어들과의 만찬 자리를 통해 “이번의 상담회를 통해 남동구와 긴 인연을 맺는 계기는 물론, 좋은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국가 간 경제, 문화 등을 함께 향유할 수 있기를 바라며, 또한, 수출 상담은 물론 실제 거래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체들을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