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메르스 확진자 발생 9일…추가 감염자 없어 접촉자 모두 '음성 판정

-잠복기가 끝나기 전까지 보건당국 관리

온라인 뉴스부 기자

기사입력 : 2018-09-16 21:49

공유 0
center
메르스 추가 감염자 없어 사진 = 뉴시스
온라인 뉴스부 기자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자 발생 9일째인 16일 추가 감염자가 나오지 않았다. 메르스 환자 A(61)씨의 접촉자 중 의심환자들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쿠웨이트에서 돌아온 A씨가 지난 8일 메르스 확진을 받은 이후 아직까지 추가 감염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A씨의 접촉자 중에서 발열 등의 증상을 보여 메르스 의심환자로 분류된 사람은 직전 발표 대비 1명 늘어난 14명으로,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음성 판정을 받았더라도 잠복기가 끝나기 전까지는 보건당국의 관리를 받게 된다.

A씨의 일상접촉자는 총 424명이다. 지자체 담당자를 통해 매일 전화로 이들의 건강상태 등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일상접촉자 중 소재가 파악되지 않은 외국인은 1명이다. 질본은 경찰청과 외교부 등과의 협조를 통해 추적하고 있다.

질본은 환자의 감염원과 감염경로에 대한 조사도 지속 중이다.

현재 질본은 A씨가 출장지인 쿠웨이트에서 감염됐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그러나, 쿠웨이트 보건부는 자국에서 환자가 발생했다는 근거를 찾을 수 없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이에 지난 13일 현지에 A씨가 쿠웨이트에서 접촉한 사람의 건강과 관리상황 점검, 현지 역학조사 정보 확인 등을 위해 역학조사관 2명과 민간전문가 1명을 파견했다.

구체적인 감염원과 감염경로는 쿠웨이트 정부 및 세계보건기구(WHO)와 협력해 분석할 계획이다.


온라인 뉴스부 기자 온라인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



많이 본 종합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