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SK텔레콤, ‘VizWiz Grand Challenge 2018’서 자사 AI센터 'T-Brain' 준우승 시상

-시각장애인들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 질문에 대해 답하는 방식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

기사입력 : 2018-09-16 17:02

공유 0
center
SK텔레콤은 컴퓨터 비전 국제학회인 ECCV가 개최한 ‘VizWiz Grand Challenge 2018’에서 자사 AI센터 T-Brain이 준우승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SK텔레콤은 컴퓨터 비전 국제학회인 ECCV가 개최한 ‘VizWiz Grand Challenge 2018’에서 자사 AI센터 T-Brain이 준우승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VizWiz Grand Challenge 2018’은 미국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이 구축한 데이터셋을 활용해, 시작장애인들이 직접 촬영한 이미지에 대해 다양한 질문에 적절한 응답을 평가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의 가장 큰 특징은 통상 정제된 이미지와 질문에 답하는 기존 VQA 방식이 아닌, 1만명 이상의 시각장애인들이 직접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과 이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답하는 것이다.

이 대회에는 SK텔레콤 T-Brain외에 서울대학교 연구팀이 공동으로 참가했으며, 주최측이 미리 공개한 8천 개의 이미지에 대해 지난 6월 20일부터 8월 17일까지 BAN 알고리즘을 사용해 주최측에 제출한 바 있다.

SK텔레콤 T-Brain 김지원 상무는 "이번 VizWiz 수상을 통해 SK텔레콤의 앞선 AI 기술력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AI와 관련된 기계학습을 비롯해 AI 선행 기술과 기반 기술 연구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

표진수 기자vyvy@g-enews.com



많이 본 IT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