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속보] 브라질 룰라 전 대통령 대선 포기, 노동자당 아다지 후보 공천…신흥국 환율 붕괴 위기 새 변수

김대호 소장

기사입력 : 2018-09-12 09:59

브라질 룰라 전 대통령이 대선 출마를 끝내 포기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브라질 룰라 전 대통령이 대선 출마를 끝내 포기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룰라 다 시우바 전 브라질 대통령이 대선 출마를 끝내 포기했다.

부패 혐의로 투옥된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 시우바 전 브라질 대통령은 한국시간 12일 대선 출마를 포기하는 내용의 서한을 노동당에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룰라 전 대통령은 자신이 포기하는 대신 페르난두 아다지 부통령 후보를 새 대통령 후보로 천거했다.

노동당은 지도부 회의를 얼어 룰라 전 대통령의 뜻을 받들어 페르난두 아다지 부통령 후보를 대통령 후보로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룰라는 이 서한에서 "우리는 수백만 명의 룰라이고 오늘부터 페르난두 아다지가 수백만 브라질 국민의 룰라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룰라는 지난 1월 2심 재판에서 뇌물수수 등 부패 행위와 돈세탁 등 혐의로 12년 1개월형을 선고받았다.
룰라는 옥중에서도 대선 출마를 시도해 왔으나 연방선거법원은 지난달 31일 판사 7명이 참석한 특별회의를 열어 6대 1 다수 의견으로 룰라 전 대통령의 대선후보 자격을 인정할 수 없다고 판결한 이후 태도를 바꾸었다.

룰라를 대신해 출마하는 노동당의 아다지 후보가 룰라의 지지층을 얼마나 흡수할 것인지가 올해 대선의 주요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