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알리페이, 올여름 휴가기간 해외 결제액 2.6배 증가…한국 3위 차지

방한 중국인 관광객 1인당 알리페이로 평균 약 135만원 지출

김길수 기자

기사입력 : 2018-09-03 10:45

올여름 휴가 기간, 알리페이 해외 결제 규모가 전년 대비 2.6배로 크게 증가했다. 자료=알리페이이미지 확대보기
올여름 휴가 기간, 알리페이 해외 결제 규모가 전년 대비 2.6배로 크게 증가했다. 자료=알리페이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세계 최대 전자결제 플랫폼 알리페이(Alipay)가 올 여름휴가 기간에 알리페이 해외 결제 규모가 전년 대비 2.6배 증가했으며, 한국이 결제액 기준 3위를 기록했다고 3일 발표했다.

올해 7~8월 기간 기준으로 해외에서 알리페이의 결제 규모는 급격히 증가했으며,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의 결제 비중이 높았다. 홍콩과 태국에 이어 한국이 세 번째를 차지했다. 그리고 7월 러시아에서 열린 월드컵 특수로 러시아에서의 결제액은 50배 증가했으며, 여타 유럽 국가들에서도 결제액이 수십배로 크게 증가했다.
또한, 이 기간 전 세계에서 알리페이 사용자 1인당 평균 결제액은 2955위안(약 48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나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방한한 중국인 1인당 평균 알리페이 지불액은 8330위안(약 135만원)으로 프랑스에 이어 한국이 결제액 기준 2위를 기록했다.

자료=알리페이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알리페이


정형권 알리바바그룹 한국 총괄 대표는 "중국 개별 관광객들의 한국으로의 여행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이들의 여행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국내 관광지, 대중교통 등 전국적으로 가맹 파트너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알리페이로 세금 환급이 가능한 전 세계 80개 이상의 공항 중에서 한국 내 공항에서의 환급액 총액이 가장 높았다. 최근 알리페이는 세계 최초로 세금 환급창구를 들르지 않고 모바일로 바로 세금 환급 신청을 할 수 있는 모바일 세금 환급 서비스도 시작했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