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아르헨티나 IMF에 SOS 요청, 신흥국 환율 붕괴 도미노 우려 …미국 뉴욕증시 코스피코스닥 새 변수

김대호 소장

기사입력 : 2018-08-30 09:58

아르헨티나 IMF에 SOS 요청,  신흥국 환율 붕괴 도미노 우려 …미국 뉴욕증시 코스피코스닥 새 변수 이미지 확대보기
아르헨티나 IMF에 SOS 요청, 신흥국 환율 붕괴 도미노 우려 …미국 뉴욕증시 코스피코스닥 새 변수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페소화 몰락 사태를 빚고 있는 아르헨티나가 국제통화기금(IMF)에 긴급 지원을 요청했다.

마우리시오 마크리 대통령은 한국시간 30일 TV 연설에서 IMF에 500억달러 대기성 차관 조기 집행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IMF와 합의한 스탠바이 크레딧을 서둘러 집행해 달라고 요청한 것이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는 이에 대해 자금 지원을 위한 적격성 검토 작업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아르헨티나 페소화 가치는 이날 사상 최저 수준으로 폭락했다.

방치할 경우 아르헨티나 경제가 무너질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아르헨티나 사태는 이웃한 브라질 등 다른 신흥국으로 확산활 수도 있다.

국제금융시장에서는 아르헨티나가 내년에 만기 도래하는 부채를 적절히 상환하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라가르드 총재는 IMF 집행이사회에 상정되는 구제금융의 조기집행안이 최대한 빨리 결정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르헨티나는 외환보유액이 546억달러로 떨어져 있다.

아르헨티나 환율 붕괴는 미국 뉴욕증시와 코스피 코스닥을 흔드는 새로운 변수로 등장하고 있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