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핫 예고]'같이 살래요' 45회 루이체 치매 장미희, 전남편 김유석 1도 기억 못해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8-08-19 00:05

19일 오후 방송되는 KBS2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 45회에서는 루이체 치매 진단을 받은 이미연(장미희)이 박효섭9유동근0에게 결혼 준비를 천천히 하자며 원래 살던 집으로 들어간 가운데, 재산을 노리는 전남편 최동진(김유석)을 1도 기억하지 못하는 반전이 그려진다. 사진=KBS 영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9일 오후 방송되는 KBS2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 45회에서는 루이체 치매 진단을 받은 이미연(장미희)이 박효섭9유동근0에게 결혼 준비를 천천히 하자며 원래 살던 집으로 들어간 가운데, 재산을 노리는 전남편 최동진(김유석)을 1도 기억하지 못하는 반전이 그려진다. 사진=KBS 영상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루이체 치매에 걸린 장미희가 재산을 노리는 김유석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반전이 그려진다.

19일 오후 방송되는 KBS2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극본 박필주, 연출 윤창범) 45회에서는 정은태(이상우 분)와 박유하(한지혜 분)가 결혼하기로 약속한 가운데 이미연(장미희 분)은 치매로 전남편 최동진(김유석 분)을 하나도 기억하지 못하는 반전이 그려진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같이 살래요' 45회 예고 영상에 따르면 루이체 치매 진단을 받은 뒤 웨딩드레스를 입고 사라졌던 미연은 효섭(유동근 분)에게 좀 더 시간을 가지고 결혼 준비를 하자고 말한다.

연찬구(최정우 분)는 딸 연다연(박세완 분)에게 삼촌 정은태(이상우 분)와 박유하(한지혜 분)가 곧 결혼한다고 전한다.

찬구에게 "삼촌 결혼한댄다. 박유하씨가 청혼 받아줬대"라는 말을 들은 다연은 순간 당황한다.

아직 박유하와 재형(여회현 분)이 남매인줄 모르는 정진희(김미경 분)는 다연에게 "삼촌이 결혼한다고 하면 제일 좋아할 줄 알았는데 표정이 왜 그래?"라며 의아해한다.
미연은 효섭에게 "갑자기 무서워졌어"라며 결혼 준비는 좀 천천히 하자라고 말한다. 이어 미연은 "당분간 우리 집에 있을게"라며 자기 집에서 지내겠다고 밝힌다. 그 말에 박효섭과 그의 네 남매와 최문식(김권 분)까지 미연을 걱정한다.

한편, 양학수(박상면 분) 대표를 포섭한 최동진(김유석 분)은 본격적으로 전처인 이미연의 재산을 갈취할 방법을 모색한다.

은태는 협동 연구 프로젝트중 루이체 치매 임상시험 명단에서 이미연의 이름을 발견하고 의아해한다. 은태는 명단속 이미연을 보고 "이미연. 동명이인이겠지"라고 생각한다.

미연의 집에 신분증을 두고 간 최동진은 문식에게 "집에 올 시간 있어?"라고 전화로 묻는다. 이에 문식은 "미안해요. 아버지. 오늘 회의 있다고 얘기했는데'라며 못 간다고 대답한다.

그러자 동진은 "내가 집에 가서 가져오지 뭐"라며 이미연의 집으로 찾아간다. 집에 미연이 있는 것을 본 동진은 "신분증을 두고 가서, 찾으면 바로 갈게"라고 말한다.

하지만 미연은 동진을 1도 기억하지 못하고 멍때리고 앉아 있고, 동진이 "미연아"라고 부르자 "네"라고 대답한다. 그 말에 동진은 "내가 누군지 몰라?"라며 미연의 상태를 확인한다.

효섭은 자신이 직접 만들어 준 미연의 웨딩슈즈가 흙투성이가 된 것을 발견하고 걱정하기 시작한다.

한편, 찬구는 다연과 재형을 떼어놓기 위해 두 사람을 함께 불러들인다.

극중 이미연이 진단받은 '루이체 치매'는 전체 치매 환자의 10~25%를 차지하며 환시와 파킨슨 병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전남편 최동진이 나타난 가운데 이미연이 치매 진단을 받아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같이 살래요'는 51부작으로 7회를 남겨두고 있다. 토, 일요일 저녁 7시 55분 방송.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