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수미네반찬' 닭볶음탕 만드는 법, 말복 보양식 양념장 비법 레시피 대공개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8-08-16 13:05

지난 15일 방송된 tvN '수미네반찬' 11회에서는 김수미가 말복 보양식으로 마늘을 듬뿍 넣어 매콤칼칼한 '닭볶음탕'을 선보였다. 사진=tvN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5일 방송된 tvN '수미네반찬' 11회에서는 김수미가 말복 보양식으로 마늘을 듬뿍 넣어 매콤칼칼한 '닭볶음탕'을 선보였다. 사진=tvN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말복 보양식으로 수미네반찬 닭볶음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5일 방송된 tvN '수미네반찬' 11회에서는 말복 음식의 정석으로 김수미가 매콤칼칼한 '닭볶음탕'을 선보였다.
김수미가 공개한 말복 닭볶음탕 양념장 비법 레시피는 다진 마늘을 듬뿍 넣는 것이다. 김수미는 "닭과 마늘은 궁합이 잘 맞는다"며 "미쳤구나 할 정도로 마늘을 듬뿍 넣으라"고 말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여경래 중식 대가와 최현석 셰프, 미카엘 세프의 입맛을 사로잡은 김수미표 '닭볶음탕'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 수미네반찬 '닭볶음탕' 레시피


-김수미 닭볶음탕 재료: 중닭1마리, 당근 1개, 풋고추, 홍고추, 대추5알, 간장 약간, 후추가루 1작은술, 감자 2개, 통마늘6개, 양파1개, 대파2개, 참기름1큰술, 통깨 약간

-양념장 재료: 양조간장 250ml, 물 500ml(간장과 물의 비율 1:2), 마늘 1국자 듬뿍, 다진 생강 2큰술, 고추장 1 큰술, 고춧가루 2국자, 매실액 1큰술, 설탕 3작은술

<수미네반찬 닭볶음탕 만드는 법>

1. 토막난 닭은 깨끗이 씻어서 준비한다.

2. 양념장으로 양조간장 250ml를 볼에 넣고 물 500ml를 붓는다. 여기에 마늘 1국자를 듬뿍 넣고, 잡내를 잡는 생강 2큰술, 고추장 1 큰술, 고춧가루 2국자, 매실액 1큰술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3. 깨끗하게 씻은 닭을 끓는 물에 5~6분 정도 데친 후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준다. 닭을 데치면 잡내를 잡아주고 살균 효과가 있다.

4. 당근 1개, 양파 1개를 큼직하게 설어서 준비한다. 잘게 썰면 재료가 익으면서 뭉그러진다. 홍고추와 풋고추도 큼직하게 썰어둔다.

5. 양념장에 큼직하게 선 당근과 양파, 홍고추, 풋고추를 넣어준다. 여기에 설탕 3큰술을 넣고 섞는다.

5. 냄비에 손질한 닭을 넣고 대추 5알을 넣고 양념장을 전부 부어준다. 대추가 없으면 안 넣어도 된다.

6. 냄비에 재료가 자작자작하게 잠길 정도가 되도록 한다. 물이 부족하면 조금 더 추가한다. 뚜껑을 덮고 센불에서 20분동안 끓인다. 김수미는 미카엘 셰프에게 생강 1조각을 편으로 썰어 몰래 넣어줘 웃음을 선사했다.

7. 생강을 양념에 놓은 후 간을 본 뒤 싱거우면 간장 약간, 후춧가루 1작은술, 설탕 1작은 술을 추가한 뒤 센 불에서 20분간 끓인다.

8. 20분 동안 끓인 후 중불로 낮추고 통마늘 6개와 큼직하게 썬 감자를 넣는다.

9. 닭볶음탕이 어느 정도 익으면 큼직하게 썬 대파를 넣어준다.

10. 감자가 다 익으면 참기름 1큰술과 통깨를 넣어 마무리한다.

한편, tvN '수미네반찬'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